본문 바로가기

오류 0x80070570 코드 해결

by +_=_+ 2019. 1. 21.
반응형

오류에서 0x80070570의 코드를 해결하는 과정 안내 정보

PC에서 생길 수 있는 문제는 셀 수 없이 다양하니 모든 유형의 개선 방법을 미리 알아둘 수는 없겠지만, 어차피 대부분의 문제가 간단하게 잡을 수 있으니, 그때그때 필요한 정보를 찾아서 적용하면 그만입니다. 물론 오류 0x80070570가 나타나는 경우도 마찬가지라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정확한 정보를 수집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보탬이 되려 이번에 오류코드 0x80070570와 관련된 내용을 엮어보려 합니다. 제가 컴퓨터를 엄청 잘 다루는 사람은 아니지만, 복잡한 내용이 아니니 참고를 하시면 분명 컴퓨터에 발생한 문제를 잡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오류 0x80070570 코드 해결

우선 작업표시줄에 있는 검색 도구에 cmd를 입력합니다. 윈도우7에서는 시작 버튼을 누르고 검색 도구에 cmd를 입력하면 됩니다. 그리고 검색 결과가 나오면, 실행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누른 뒤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해줍니다.

권한을 부여한 명령 프롬프트를 켰다면, [chkdsk /f c:]를 명령어로 입력해주면 됩니다. 다만 명령어 끝에 있는 C는 드라이브 이름을 의미하며, 문제가 되는 드라이브 이름으로 변경을 해주거나, 원인을 모를 땐 모든 드라이브를 대상으로 작업을 해주어야 합니다.

명령어를 입력한 뒤에 기다리고 있으면 아래 이미지와 같은 문구가 출력될 것입니다. 그럼 Y를 입력해주고 PC의 재부팅을 하면 검사와 치료가 진행될 것입니다. 간단하죠?

혹시 지금까지의 방법을 적용해도 여전히 0x80070570가 나타난다면, PC의 뚜껑을 열고 램을 분리한 뒤 청소해주면 됩니다. 그럼 문제가 해결될 수도 있습니다.

아니면 메모리 슬롯을 옮기거나 하나의 메모리만 연결해둔 뒤에 오류가 생기는지 확인을 해봐도 됩니다. 그리고 문제가 없으면 메모리를 다시 연결하고 부팅하면 됩니다.

아직도 답이 없는 상황이라면 메모리를 하나만 연결한 상태에서 새롭게 운영체제를 설치해야 합니다. 운영체제의 설치 파일은 기존에 쓰던 것이 아니라 새로운 이미지 파일을 받아야 합니다.

그리고 계속해서 문제가 이어지고 있을 땐 어쩔 수 없이 메모리를 교체나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각설하고 PC에 발생하는 오류에 대해 얘기했는데, 대단한 정보는 아니었지만 그래도 참고 수준은 되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