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화면 캡쳐 스샷 스크린샷 프로그램

by +_=_+ 2019. 1. 21.
반응형

전체화면의 캡쳐와 스샷 및 스크린샷을 하는 프로그램과 기능의 소개

컴퓨터 작업을 하면서 모니터의 내용들을 이미지 파일로 바꾸고 싶다면, 운영체제에 자체적으로 내장되어 있는 기능을 쓰거나, 전용 도구를 구해서 활용하면 됩니다. 다만 활용하는 방법을 알아두는 것이 좋겠죠. 그래서 전체화면 캡쳐를 하는 것에 대해 얘기해보려 합니다.

윈도우에 있는 기능과 개인적으로 권장하고 싶은 도구를 모두 엮어둔 글이며, 혹시 스샷 프로그램을 쓰고 싶었지만 선택할 수 있는 도구의 종류와 사용법을 몰라서 방황하고 있었다면, 아래에 엮은 글을 읽어보는 것이 분명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우선 윈도우의 기능부터 소개를 해보자면 그냥 키보드의 [시작 버튼 + Print Screen]을 눌러주면 됩니다. 버튼을 눌렀을 때 PC에는 아무런 반응이 없지만, [내 PC > 사진 > 스크린샷] 폴더를 진입해보면 결과물이 있을 것입니다. 엄청 쉽죠?

다만 윈도우에 준비된 기능은 전체적인 화면을 찍을 수는 있지만, 브라우저에 띄워진 페이지 내용을 한 번에 찍는다거나, 특정 부분을 추출해서 찍는 기능은 없습니다. 그래서 일부분을 찍을 땐 스크린샷 프로그램을 준비해야 하며, [kalmuri.kilho.net]의 툴이 다루기가 간편합니다.

페이지에서 파일을 받았다면, 설치 과정이 없으니 바로 실행하면 됩니다. 실행한 뒤에는 범위에 웹 페이지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새롭게 열리는 화면에 찍고 싶은 페이지 주소를 입력하면 됩니다.

상자에 페이지가 로딩이 되면 키보드의 [Print Screen]을 한 번 눌러주면 됩니다. 그럼 촬영 소리와 함께 페이지의 모든 내용이 이미지로 기록될 것입니다.

혹시 단축키를 바꾸고 싶다거나, 촬영 소리를 없애고 싶다거나, 기타 세부적인 설정을 수정하고 싶다면 칼무리의 화면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고 오른쪽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그리고 범위는 페이지만 되는 것이 아니라 항목을 지정하며 수정할 수 있고, 이미지의 포맷도 미리 선택할 수 있으니, 필요할 때 값을 수정해서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운영체제의 자체 기능보단 활용도가 높겠죠?

각설하고 전체화면 캡쳐를 할 때 쓸 수 있는 기능과 도구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져봤는데, 대단한 정보를 공유한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참고하실 수 있는 수준은 되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