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글 화살표 그리기 없애기

by +_=_+ 2018. 11. 29.
반응형

한글에서 화살표의 그리기와 없애기 과정

텍스트 중심의 문서라 해도 이미지가 첨부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리고 어떤 방향을 가리키는 형태의 도형이 추가될 수도 있죠. 이렇게 텍스트가 아닌 다른 형태의 자료를 추가할 땐 방법을 알아두어야 하는데, 아래에 한글 화살표와 관련된 글을 적어두었습니다.

조금 더 구체적으로 얘기를 하자면, 엔터를 누를 때 자동으로 생성되는 화살을 대상으로 한글 화살표 없애기를 해주는 방법과 도형을 추가하면서 화살을 그리는 과정이며, 필요할 때 읽고 적용하시면 원하는 문서를 만드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한글 화살표 그리기 없애기

우선 그리기를 해주는 방법부터 얘기하겠습니다. 문서를 불러온 상태에서 상단의 입력 탭을 누릅니다. 그럼 하위 메뉴에 도형 모음이 있는데, 직선을 선택해주면 됩니다.

도구를 선택한 뒤에는 원하는 위치에 드래그 앤드 드롭을 해주며, 직선을 생성하면 됩니다.

이제 생성해둔 선을 더블클릭 합니다. 그럼 새로운 화면이 하나 열리는데 상단의 선 탭을 눌러줍니다. 이어서 시작 모양 및 끝 모양을 화살로 맞춰주면 작업은 완료가 됩니다. 간단하죠?

혹시 더블클릭을 해도 반응이 없다면, 도형 탭에서 선 스타일을 클릭한 뒤 모양을 바꿔도 됩니다.

여담으로 굵기나 선의 모양을 자유롭게 수정할 수 있으며, 위치 및 형태 수정은 드래그 앤드 드롭을 해주면 됩니다.

이제 엔터를 누를 때 생기는 화살을 제거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마찬가지로 문서가 실행되어 있는 상태에서 상단의 보기 탭을 누릅니다. 그리고 하위 메뉴에 있는 문단 부호 항목을 눌러주면 됩니다. 체크가 없는 상태로 맞춰주어야 화살표가 사라집니다.

저도 기능 테스트를 위해서 체크를 없애봤는데, 엔터를 누르는 부분에 정상적으로 아무런 표시도 나타나지 않는군요. 아마도 오타를 줄이기 위한 목적으로 만든 기능이 아닐까 하는데, 평소에는 켜두고 있다가 문서 작성이 완료되고 내용을 검증할 때 잠시 꺼두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각설하고 한글에서 화살표를 만들거나 없애는 방법을 적어봤는데, 고급 정보를 담은 글은 아니었지만 그래도 들러주신 분들께서 필요로 하던 내용과 일치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