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토샵 조명효과 빛 브러쉬

by +_=_+ 2019. 1. 20.
반응형

포토샵의 조명효과와 빛 모양 브러쉬 구하기

이미지를 자유롭게 수정할 수 있도록 많은 기능들을 지원해주는 프로그램인데, 아무리 많은 기능이 있다고 해도 활용하는 방법을 모른다면 무용지물이죠? 그래서 지금도 정보를 검색하는 분들이 많은 것일 텐데, 저도 포토샵 조명효과는 알려드릴 수 있을 것 같아서 글을 써봤습니다.

자체적인 기능을 쓰면서 포토샵 빛효과를 낼 수 있고, 별도로 포토샵 조명 브러쉬를 받아서 활용할 수도 있는데, 이번에 포토샵 빛 브러쉬를 구하는 방법과 자체 기능을 쓰는 과정을 모두 엮었으니, 읽고 적용을 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우선 자체 기능 위치부터 알려드리자면, 그냥 상단의 필터 탭을 누르고 렌터라 적힌 부분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 됩니다.

렌더에 커서를 올리면, 몇 가지 항목들이 추가로 나열되는데 조명 효과는 말 그대로 조명을 쏘는 것 같은 느낌을 주는 필터이고, 렌즈 플레어는 빛이 반짝이는 느낌을 주는 필터입니다.

조명을 눌러보면 위의 이미지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각각의 점을 드래그 앤드 드롭으로 움직이며 크기와 위치 및 강도를 조절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오른쪽의 속성 그룹에서 세부 설정도 맞출 수 있습니다. 왼쪽 위에서는 조명의 모양을 다시 선택할 수도 있죠. 워낙 많은 부분들을 다룰 수 있어서 세세하게 설명할 수는 없지만 버튼을 하나씩 누르면 충분히 기능을 파악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렌즈 플레어를 눌러보면 위의 이미지와 같은 창이 실행되는데, 마찬가지로 설정을 맞춰주고 반영하며 원하는 정도로 조절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사실 세부 설정이 까다로울 수 있어서, 섬세한 작업을 요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그냥 브러쉬를 구하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구글에서 이미지 검색을 하면 다양한 모양을 살펴보고 마음에 드는 것을 쉽게 받을 수 있죠.

다운로드를 한 경우라면 포토샵에서 불러오고 일반 브러시와 같은 방법으로 사용을 하시면 됩니다. 간단하게 포토샵 조명효과를 내는 것과 관련된 얘기를 해봤는데, 그저 클릭해야 할 부분을 알려드린 것이 전부였고, 세부적인 과정은 생략을 해두어서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을지 모르겠습니다. 그래도 참고할 수준은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