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갱신 - 재발급 순서

by +_=_+ 2018. 12. 11.
반응형

인터넷으로 금융권 업무를 볼 땐 본인 확인을 거쳐야 하는데 일반적으로 활용되고 있는 본인 확인 수단이 제목에 있는 도구죠? 다만 해당 도구는 한 번 만들면 평생을 쓸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일정 기간이 지날 때마다 새롭게 만들어야 합니다. 보안을 탄탄하게 만드는 과정이긴 하지만 귀찮은 것도 사실이죠. 어쨌든 새롭게 만들려면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갱신을 진행하는 방법을 알아두어야 하는데 아래 참고하실 수 있는 내용을 적었으니 읽고 그대로 적용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제목에는 재발급을 하는 것과 기존에 있는 것의 기간을 연장하는 작업이 동일한 뉘앙스로 느껴지도록 적어두었는데 사실 서로 다른 작업입니다. 하지만 [kbstar.com]를 찾아가면 된다는 것은 똑같죠. 고로 제일 먼저 할 일은 브라우저에 해당 주소를 적고 엔터를 눌러주는 것입니다. 공식 홈페이지가 띄워졌다면 하단으로 이동하고 올려둔 이미지의 빨간색 항목과 동일한 메뉴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세부 페이지에선 진행할 작업을 선택할 수 있는데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갱신이 목적이라면 당연히 오른쪽에 있는 갱신을 클릭하면 되겠죠? 이제부터는 본격적으로 작업을 시작할 순서인데 사실 페이지에서 워낙 친절하게 과정을 안내하고 있기 때문에 제가 딱히 설명할 부분이 없을 정도입니다.

그래도 기왕이면 작업하는 과정들을 상세히 설명하고 이미지도 올려두면 좋을 텐데 사실 제가 쓰고 있는 것은 아직 기간이 많이 남아서 진행을 할 수도 없군요. 그래서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갱신을 해주는 과정들을 세세하게 나열하고 싶어도 정리를 할 수가 없는 상태입니다. 아쉽지만 아무래도 작업 과정에 대한 설명은 이쯤에서 마무리를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여담으로 공인인증서를 새롭게 만드는 순서도 그저 페이지에서 필요한 메뉴를 클릭하고 안내에 따라 진행하는 것이 전부이니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갱신을 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까다롭고 복잡하게 느껴지는 부분은 없을 것입니다. 부족한 글이었지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에는 보다 탄탄하게 준비된 글로 돌아오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