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글과 컴퓨터 업데이트 - 해제와 설치

by +_=_+ 2018. 12. 8.
반응형

보통 PC에 준비해둔 프로그램에 새롭게 반영해야 할 패치가 나오면 대화 상자가 나오면서 추가할 것을 권장하는데 딱히 사용하는 것에 불편함이 없다면 이런 대화 상자가 귀찮을 수 있죠? 그래서 자동 알림 기능을 끄려는 분들이 많은 것이겠죠. 다만 중요한 패치일 수도 있으니 알림은 끄더라도 가끔씩 패치를 확인할 필요는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한글과 컴퓨터 업데이트 대화 상자를 끄는 것과 새로운 파일을 별도로 구할 수 있는 방법을 동시에 적어보려 하는데 혹시 필요한 정보였다면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우선 알림 기능 해제를 하는 것부터 얘기하자면 [C 드라이브 > Program Files (x86) > HNC > hncutils]로 진입을 합니다. 그리고 폴더 안에 [HConfig90.exe]을 실행합니다. 그럼 한컴 기본 설정 화면이 나오는데 [사용자 설정]을 클릭한 뒤 상단의 자동 패치 탭을 선택합니다. 마지막으로 하단에서 [사용자가 수동으로 패치 프로그램 실행]을 체크해주면 됩니다.

앞서 설명한 과정을 적용했다면 시작 프로그램에서도 제외를 해주어야 한글과 컴퓨터 업데이트가 나타나지 않는데 시작 프로그램 제외는 키보드의 [시작 버튼 + R]을 누르고 [msconfig]를 적어줍니다. 그리고 시작 프로그램 탭을 선택한 뒤 [작업 관리자 열기]를 누르고 [HncCheck]을 사용 안 함 상태로 조절해주시면 됩니다. 혹시 컴퓨터의 기능을 다루는 것이 어렵다면 올려둔 이미지를 확인하며 과정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추가적으로 업데이트가 자동으로 반영되지 않도록 하거나 대화 상자 기능을 껐지만 별도로 새로운 패치를 설치하고 싶을 때 알아둬야 할 정보도 언급하자면 [www.hancom.com/downLoad.downPU.do?mcd=001]에서 한글과 컴퓨터 업데이트 파일을 받으면 됩니다. 공식 루트이니 안심하셔도 되며 버전에 맞게 글을 선택하고 파일을 구하시면 됩니다.

각설하고 귀찮은 기능을 없애거나 수동으로 설치를 하고 싶을 때 알아둬야 할 정보들을 묶어봤는데 엄청난 고급 정보는 아니었지만 그래도 한글과 컴퓨터 업데이트와 연관된 정보를 찾고 있을 때 참고할 수 있는 수준이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