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윈도우 업데이트 다운로드중 - win7 기준

by +_=_+ 2019. 1. 20.
반응형

운영체제를 새롭게 설치하게 되면 반영되지 않은 패치가 상당히 많은 상태이고 한 번에 적용에 적용을 하려면 당연히 많은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물론 기다려서 해결이 된다면 기다리면 됩니다. 그런데 마냥 기다려도 과정이 전혀 진행되지 않는 경우가 있죠? 이럴 땐 오류가 발생한 것이라 판단하고 해결하는 방법을 수집한 뒤 적용을 해주어야 하는데 윈도우 업데이트 다운로드중이 진행되지 않는 상황에서 시도할 수 있는 절차를 아래 엮었으니 혹시 필요한 내용이었다면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모든 버전의 운영체제를 대상으로 정리하면 글이 너무 길어질 것 같아서 이번엔 win7을 중점적으로 얘기하겠습니다. 그런데 어차피 상위 버전이라 해도 큰 맥락은 비슷하니 참고할 수는 있을 것입니다. 좌우간 처음에는 [시작 버튼 + R]을 눌러서 실행 화면에 [services.msc]를 적어주어야 합니다. 그럼 서비스 화면이 띄워지는데 우측에서 [Update]를 찾은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중지]를 선택하면 됩니다.

혹시 우클릭이 필요한 항목을 잘 모르겠다면 올려둔 이미지를 확인하시면 되며 서비스 중지를 한 뒤에는 [C 드라이브 > Windows > SoftwareDistribution]으로 진입을 합니다. 그럼 폴더 안에 여러 종류의 세부 폴더와 파일이 있는데 모든 항목을 제거합니다. 마지막으로 앞서 중지를 해두었던 서비스 항목을 다시 우클릭을 해주고 시작을 눌러주면 윈도우 업데이트 다운로드중이 개선될 것입니다.

여담으로 업데이트 파일을 직접 받고 적용하는 것으로 다운로드중을 해결하는 방법도 있는데 마찬가지로 win7을 중점적으로 언급을 하자면 64비트 사용자는 [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49540]에서 제공하는 파일을 받으면 되고 32비트 사용자는 [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49542]의 파일로 윈도우 업데이트 다운로드중을 없앨 수 있습니다.

각설하고 패치 적용이 원활하지 않을 때 알아두면 좋은 내용을 적어봤는데 하나의 버전을 기준으로 한 내용이어서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을지는 모르겠지만 그래도 윈도우 업데이트 다운로드중이 답답하게 느껴질 때 참고가 가능한 수준의 글이었길 바라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