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stmem5 - 램 검사

by +_=_+ 2019. 1. 19.
반응형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간헐적으로 끊김이 생기거나 시스템이 다운되거나 블루스크린이 뜬다면 메모리가 정상적으로 구동하고 있는지 테스트를 해봐야 하는데 윈도우에서 메모리를 간단하게 테스트를 하고 싶다면 testmem5를 쓰면 됩니다. 물론 해당 툴이 사용하는 절차가 간단한 수준이라 해도 소프트웨어를 구하는 방법이나 기초적인 사용법은 알아두는 것이 좋은데 제가 비록 PC 전문가는 아니지만 testmem5를 구하는 것 정도는 얼마든지 정보를 전달할 수 있을 것 같아서 관련 내용을 엮었으니 혹시 필요하다면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다른 글을 읽어봤던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램의 성능 테스트를 할 수 있도록 해주는 소프트웨어는 유난히 악성코드가 심어진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가급적 개인이 배포하는 자료보단 공식 루트에서 파일을 받는 것이 좋은데 [testmem.tz.ru/tm5.rar]를 브라우저에 입력하면 됩니다. 해당 주소는 공식 루트에서 안내하는 다운로드 경로이니 안심하셔도 되며 브라우저에 입력하면 자동으로 파일이 받아지게 될 것입니다.

혹시 파일의 안전성이 의심된다면 구동에 앞서 PC에 준비된 백신으로 검사를 해볼 것을 권장합니다. 그리고 혹시 공식 페이지를 방문해보고 싶다면 앞서 적어둔 주소에서 [/]의 뒤에 있는 내용을 지우고 브라우저에 입력하면 됩니다. 좌우간 파일을 받았다면 설치할 필요는 없으며 압축을 풀고 실행하면 됩니다. 최초 실행을 했을 땐 자동으로 테스트가 진행되기 때문에 3분 정도를 기다리면 되죠. PC 환경에 따라선 더 많은 시간이 소요될 수도 있습니다.

테스트가 끝난 다음에는 우측에 있는 [Error] 항목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물론 숫자가 출력되지 않으면 정상적인 상태이고 숫자가 낮아야 그나마 안정적으로 장치가 구동하는 상태라 할 수 있습니다. 여담으로 에러가 심할 땐 본체의 뚜껑을 열고 메모리를 분리해서 지우개로 청소한 뒤 다른 슬롯에 장착하는 것으로 문제가 해결될 수도 있습니다.

각설하고 메모리를 검사할 수 있도록 기능을 지원하는 소프트웨어의 종류와 testmem5를 구하는 방법을 적어봤는데 간단한 팁을 전달한 것에 불과한 글이었지만 그래도 들러주신 분들에게 보탬이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