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트워크 어댑터 드라이버 설치 - 인터넷 연결하는법

by +_=_+ 2019. 1. 16.
반응형

회선은 있지만 장치 소프트웨어가 없어서 브라우저의 기능을 활용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장치 소프트웨어를 구해서 깔아주면 됩니다. 문제는 개인 PC에 맞는 소프트웨어를 어디에서 구할 수 있느냐는 것인데 결론부터 얘기를 하자면 브라우저 사용이 가능한 컴퓨터에서 [3DP Net]이라는 프로그램을 받고 USB에 옮긴 뒤 네트워크 어댑터 드라이버 설치가 필요한 컴퓨터에 깔아주고 구동을 하면 됩니다. 조금 더 자세한 절차는 아래 엮었으니 혹시 필요한 정보였다면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서두에서 언급을 했지만 [3DP Net]이라는 이름의 프로그램이 있으면 인터넷을 사용하는데 필요한 장치 소프트웨어를 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 툴은 공식 카페인 [3dp.co.kr]에서 받을 수 있죠. 고로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적어둔 카페로 찾아가는 것이며 올려둔 이미지의 빨간색 사각형과 똑같은 항목을 눌러서 파일을 받으면 됩니다.

파일을 받는 과정이 완료가 되었다면 USB에 담고 네트워크 어댑터 드라이버 설치가 필요한 PC로 옮겨주면 됩니다. 그리고 설치를 해주어야 하는데 일반적인 프로그램과 과정이 유사하니 제가 자세한 설명을 하지 않아도 충분히 사용 준비를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3DP를 실행한 다음에는 PC의 어댑터가 목록으로 뜨는데 그 부분을 눌러서 다시 한 번 장치 소프트웨어를 깔아주면 됩니다. 그럼 연결하는법도 완료가 되고 브라우저도 쓸 수가 있죠.

여담으로 PC의 성능 최적화를 하려면 의외로 다양한 드라이버를 최신 버전으로 유지해주어야 합니다. 그래서 네트워크 어댑터 드라이버 설치를 끝낸 다음에는 장치 소프트웨어를 자동으로 검색하고 업데이트를 해주는 [iobit.com/en/driver-booster.php]의 프로그램을 받아서 구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각설하고 브라우저 신호 연결하는법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네트워크 어댑터 드라이버 설치에 관한 내용을 적어봤는데 그저 프로그램이 있는 주소를 알려드린 것에 불과했고 세부 과정은 생략해둔 빈약한 내용의 글이었지만 그래도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것에 보탬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으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