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xplorer.exe - 오류 해결법

by +_=_+ 2019. 1. 16.
반응형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문제가 찾아왔다면 원인이 되는 부분을 찾고 개선하는 것이 상책입니다. 물론 PC의 전원을 켤 때마다 제목에 있는 문구와 함께 대화 상자가 나타나는 문제도 마찬가지라 할 수 있죠. 그럼 구체적인 원인과 문제를 없애는 방법이 뭐냐는 것이 핵심인데 저도 컴퓨터 전문가가 아니어서 원인을 알려드릴 수는 없겠지만 예전에 explorer.exe가 나타나는 상황에서 대화 상자를 끌 수 있었던 방법은 알려드릴 수 있을 것 같아서 이번에 관련 정보를 적었으니 참고하시면 조금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은 오류의 원인이 있는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켜는 것입니다. 그리고 편집기 실행 방법은 키보드에서 [시작 버튼 + R]을 누르고 명령어를 적어주는 부분에 [regedit]를 적어주는 것이죠. 이어서 편집기 화면이 띄워지면 적절한 경로로 진입을 해야 하는데 다소 복잡할 수 있으니 하나씩 천천히 언급을 하겠습니다. 우선은 좌측에서 [HKEY_CURRENT_USER]를 클릭합니다.

앞서 언급한 탭을 눌러서 하위 메뉴가 나왔다면 [SOFTWARE]를 눌러줍니다. 그리고 같은 방식으로 [Microsoft > Windows NT > CurrentVersion > Windows]를 진입하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오른쪽에서 불필요한 항목을 제거해주면 모든 해결법의 적용은 완료가 되고 재부팅을 한 다음엔 더 이상 explorer.exe가 나타나지 않을 것입니다.

불필요한 항목이라 언급을 했는데 일반적으로는 [RUN 값]이며 조금 더 자세하게 얘기를 하자면 제가 올려둔 이미지와 동일한 네 가지의 항목만 남겨두고 나머지는 모두 제거를 해주면 explorer.exe가 사라질 것입니다. 여담으로 없애고 싶은 항목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누르면 제거를 할 수 있습니다.

각설하고 부팅할 때마다 대화 상자가 나타나는 문제를 개선하고 싶을 때 알아두면 좋은 해결법을 적어봤는데 저에게는 성공적인 방법이었지만 모든 분들에게 explorer.exe를 없앨 때 보탬이 될지는 모르겠습니다. 아쉽지만 제가 아는 정보는 이 정도가 전부군요. 혹시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다른 개선책도 따로 묶어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저는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