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컴타자연습 다운 - 2007 포터블

by +_=_+ 2019. 1. 16.
반응형

업무 여건상 빠른 타이핑을 해야 한다면 업무 효율을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타이핑 훈련을 해두는 것이 좋은데 자판을 두드리는 속도를 높이고 싶을 때 훈련을 도와주는 대표적인 도구가 바로 제목에 있는 것이죠? 그래서 해당 툴을 받으려는 분들의 발걸음이 꾸준하게 이어지는 것일 텐데 최신 버전은 [typing.hancom.com/Main.html]에서 받으면 되지만 혹시 예전 버전으로 한컴타자연습 다운을 하고 싶었지만 구하는 방법을 몰랐던 분들을 위해 아래 참고할 수 있는 내용을 적었으니 필요할 때 읽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공식 홈페이지를 찾아가면 아시겠지만 2007은 별도로 받을 수 있는 공간이 없습니다. 그래서 해당 버전을 쓰고 싶을 땐 어쩔 수 없이 개인이 뿌리는 파일을 받아야 하죠. 문제는 개인이 공유하는 자료는 바이러스와 악성코드가 걱정된다는 것인데 이런 걱정을 덜어드리려 제가 직접 스캔해서 검증한 깨끗한 파일을 아래 올렸습니다. 고로 실행 파일을 원한다면 하단에 정리된 내용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hnctt.zip

클릭해서 다운을 해둔 파일은 포터블이기 때문에 별도로 설치 과정을 거치지 않아도 됩니다. 그냥 압축을 푼 다음에 [hnctt]라 적힌 파일을 실행하면 되죠. 그럼 한컴타자연습 다운은 완료가 되었으며 본격적으로 2007의 기능을 활용해서 훈련을 할 순서인데 저도 타이핑이 빠른 사람은 아니지만 그래도 팁을 하나 드리자면 가급적 긴 글로 연습하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짧은 글로 연습할 경우 순간 속도는 높게 측정이 되지만 실제 문서 작업을 할 때와 괴리감이 있기 때문이죠. 그래서 꾸준히 빠른 수준으로 타이핑을 할 수 있도록 훈련하고 싶을 땐 한컴타자연습 다운을 하고 긴 글을 위주로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담으로 혹시 제가 위에서 올려두었던 파일이 의심스럽고 찝찝하게 여겨진다면 한컴타자연습 다운을 한 뒤에 개인이 쓰는 백신으로 스캔을 해볼 것을 권장합니다. 좌우간 빠른 타이핑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적어봤는데 대단한 내용은 아니었지만 그래도 보탬이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이번 글은 끝을 내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