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크래치 2.0 설치 따라해봅시다

by +_=_+ 2019. 1. 19.
반응형

상황에 따라서 우리가 필요로 하게 되는 프로그램들의 종류는 아마 상당히 다양하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과장이 아니라고도 이야기를 할 수가 있는 것이 내가 하고자 하는 거의 모든 작업들은 컴퓨터를 통해서 좀 더 편리하게 하는 것이 가능하지 않나라는 것인데요. 좌우지간 여러분들이라면 현재 스크래치 2.0 설치를 하고자 하시는 분들이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 scratch.mit.edu/scratch2download

여러분들의 소중한 시간을 낭비하는 일 최대한 없도록 하기 위해서 바로 설치를 할 수 있는 페이지를 좀 전해드렸는데요.

사실 영어로 되어있는 곳이기는 합니다만 따로 설명을 드리는 내용은 없습니다. 각각의 항과정 아래에 보시면 다양한 운영체제들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가 있는데요. 여러분들이 사용중인 운영체제만 잘 선택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첫번째에 보시면 adobe air라고 되어있는 부분부터 시작을 해주시면 되겠는데요.

아래에 여러분들이 사용중인 운영체제를 눌러주시게 되면 바로 어도비 에어를 받을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을 하게 됩니다.

페이지로 이동을 하셔서 간단하게 가장 우측에 있는 지금 다운로드라고 되어있는 노란 박스만 눌러주시게 되면 간단하게 설치를 진행하는 것이 가능하게 되겠습니다. 어려워서 하지 못하시는 분들은 없지 않을까 생각을 하는데요.

이를 시작으로 해서 두번째와 세번째 과정도 똑같다고 할 수가 있겠습니다. 각각의 숫자 아래에 보시면 다양한 운영체제들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가 있을 것이고 항목들 중에서 여러분들이 사용중인 운영체제만 잘 골라서 선택을 해주시면 어렵지 안헥 스크래치 2.0을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게 되겠습니다.

더 이상 알려드리고자 할 내용이 없을 정도로 간단하게 사용을 하는 것이 가능하게 되겠는데요. 중요한건 어디에서 파일을 구해야할지를 몰라서 설치를 하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었지 않나 생각을 하는군요. 위에서 페이지 알려드렸으니 이제 사용하지 못할 이유는 없지 않을까 생각을 해보면서 오늘 이야기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