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미지파일 용량 줄이기 - 작업 절차

by +_=_+ 2019. 1. 19.
반응형

PC 자료의 사이즈가 필요 이상 커지면 자료를 열람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고 저장 공간도 낭비되기 때문에 품질을 유지할 수 있다면 가급적 저장 공간을 차지하는 사이즈를 줄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사진도 예외는 아니죠. 그래서 사이즈를 작게 만드는 방법을 찾는 분들이 많은 것이라 생각을 하는데 이번에 품질을 유지하면서 이미지파일 용량 줄이기를 하는 노하우를 적어두었으니 혹시 필요로 하던 내용이었다면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사진 편집 도구는 종류를 막론하고 사이즈를 작게 만드는 기능이 있습니다. 그림판부터 포토샵까지 전부 가능하죠. 다만 화소를 줄이거나 품질을 떨어트려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품질이 떨어지는 것을 원하지 않을 땐 좋은 선택이 될 수 없죠. 반면 해당 기능을 전문적으로 제공하는 웹 도구를 쓰면 품질을 최대한 유지하면서 30% 이상 사이즈를 줄이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럼 품질 유지와 압축을 동시에 해주는 곳이 어딘고 하니 주소는 [jpegmini.com]입니다. 고로 이미지파일 용량 줄이기를 하고 싶을 때 가장 먼저 해주어야 할 절차는 브라우저에 해당 주소를 적고 엔터를 눌러주는 것입니다. 그리고 페이지 로딩이 완료되면 좌측 하단에 있는 [UPLOAD PHOTO] 버튼을 클릭합니다.

세부 페이지로 이동한 다음에는 이미지파일 용량 줄이기를 해주고 싶은 자료를 업로드하고 기다리면 됩니다. 그럼 작업이 완료된 사진을 받을 수 있는 버튼이 나오며 클릭해서 다운로드를 하면 상당한 줄이기가 적용된 자료를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절차가 엄청 간단하죠? 누가 이런 곳을 만든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정말 똑똑하고 대단한 사람이 아닌가 하는군요.

혹시 편집 프로그램으로 용량을 작게 만들고 싶다면 사진을 불러와서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해주되 크기나 품질을 떨어트리는 설정을 해주면 됩니다. 각설하고 문서 자료를 작게 만드는 절차를 적어봤는데 그저 괜찮은 도구를 하나 소개한 것에 불과했지만 그래도 이미지파일 용량 줄이기를 원할 때 참고가 가능한 내용이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