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영상 재생이 안되요 - 통합코덱 추천

by +_=_+ 2019. 1. 18.
반응형

컴퓨터에서 원활한 미디어 재생이 이뤄지지 않는다면 많은 부분들을 의심해야 하지만 가장 일반적인 원인은 신호 변환 소프트웨어의 부재입니다. 고로 동영상을 구동할 때 끊김이 있거나 재생이 제대로 안된다면 코덱이 없는 상황이라 할 수 있으며 상황에 맞는 것을 매번 받고 설치하는 것이 귀찮을 수 있으니 스타와 같은 통합된 파일을 구해서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적당한 종류와 받는 방법을 알아두어야 작업이 가능한데 혹시 미디어의 구동이 안되는 상황이라면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서두에서 슬쩍 언급을 했었지만 제가 추천을 하고 싶은 통합코덱은 [스타]입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설치한 종류이며 관련 분야의 다운로드 순위 1위를 유지하고 있죠. 혹시 해당 툴에 관심이 있다면 공식 홈페이지인 [starcodec.com]에서 설치 파일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즉, 동영상 재생이 안되요를 개선하고 싶을 때 먼저 해야 할 일은 적어둔 주소로 찾아가는 것입니다.

페이지 로딩이 완료되면 중간에 있는 다운로드 메뉴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세부 페이지로 이동이 되면 최근 날짜 그룹에 있는 다운로드 텍스트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일반 버전과 클래식 버전 및 라이트 버전이 준비되어 있는데 보통은 일반 버전을 선택하면 되며 PC의 사양이 낮다면 라이트를 쓸 것을 추천합니다.

성공적으로 다운로드를 했다면 이번에는 설치를 해줄 순서인데 통합코덱이라 해서 특별한 설치 과정을 거쳐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고로 다음을 누르면서 과정을 진행하면 동영상 재생이 안되요는 개선되어 있을 것입니다. 다만 불필요한 프로그램이 컴퓨터에 섞이지 않도록 하려면 제휴 항목 정도는 꼼꼼하게 체크해보는 것이 좋으며 나머지 세팅은 기본 설정을 그대로 활용하시면 됩니다.

각설하고 동영상 재생이 안되요를 겪는 분들께서 참고해볼 수 있는 정보를 적어봤는데 통합코덱을 하나 추천해둔 빈약한 수준의 글이었지만 조금이나마 원활한 미디어 감상에 보탬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브라우저에서 동영상이 끊길 때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다뤄볼 것을 약속하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