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컴 체험판 - 다운로드와 설치

by +_=_+ 2019. 1. 16.
반응형

상당히 일반적이고 익숙한 오피스 프로그램이라 할 수 있을 텐데 그렇다고 해서 모든 컴퓨터에 기본적으로 준비되어 있다는 의미는 아니죠? 그래서 툴이 없는 상황에서 갑자기 문서 작업이 필요할 땐 상당히 난감할 수 있는데 이럴 땐 체험판을 받아서 쓰면 됩니다. 물론 한컴 오피스의 시험 버전을 구하는 방법을 알아두어야 하는데 이번에 2010을 받기 위해 알아두면 좋은 정보를 적어두었으니 혹시 기능을 파악하고 싶거나 단발적인 문서 편집이 필요한 상황이라면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이번 글의 주제가 되는 2010은 최신 버전이 아닙니다. 그래서 공식 홈페이지를 찾아가도 체험판의 설치 자료를 받을 수 없죠. 고로 어쩔 수 없이 다른 경로를 방문해야 하는데 깔끔한 파일을 공유한 곳의 주소는 [goo.gl/6TBCYs]입니다. 고유 주소가 너무 길어서 짧게 만들었는데 안전한 자료실이며 한컴 2010 체험판을 원할 땐 대문자와 소문자를 구분해서 브라우저에 적어주어야 정상적으로 연결이 됩니다.

페이지 로딩이 완료되면 두 개의 즉시 다운로드 버튼이 바로 보일 것입니다. 물론 하나를 선택해서 클릭하면 설치 파일이 받아지게 될 것입니다. 파일을 받는 과정이 완료되면 실행해서 컴퓨터에 체험판을 깔아주면 되는데 직접 시도를 해보니 일반적인 프로그램과 과정이 똑같아서 딱히 설명할 부분이 없을 것 같습니다. 고로 파일을 켜고 다음과 선택하는 버튼을 몇 번만 눌러주면 한컴 2010 체험판을 사용하기 위한 준비는 끝이 날 것입니다.

기왕이면 제가 파일을 공유했으면 좋을 텐데 용량이 너무 커서 여기엔 업로드가 안되는군요. 그런데 사실 제가 한컴 2010 체험판을 뿌린다고 해도 악성코드가 걱정될 수 있으니 검증된 파일이 있는 곳을 방문하는 것이 좋죠?

각설하고 시험 버전의 오피스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싶을 때 알아두면 좋은 내용을 적었는데 간단한 주소 안내에 불과한 글이었지만 그래도 한컴 2010 체험판을 필요로 하고 있을 때 참고할 수 있는 수준의 글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다른 유형의 툴을 다뤄볼 것을 약속하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