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료 PDF 편집기 권장 - nespdf 다운

by +_=_+ 2019. 1. 16.
반응형

컴퓨터의 환경에 무관하게 항상 동일한 문서를 보여주는 포맷이고 여러모로 요긴한 부분도 많은 포맷이지만 막상 취급해야 할 입장이 되면 PDF는 다소 귀찮게 느껴지기는 부분도 있죠? 특히 대부분의 편집기가 상용이고 프리 버전이 있다고 한들 기능이 부족한 경우가 많아서 답답한데 충분한 기능을 무료로 제공해주는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물론 종류를 알아야 받고 설치한 뒤 사용을 할 수 있겠죠. 그래서 이번에 자세한 정보를 적어보려 글을 엮었는데 혹시 필요하다면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제목에서 힌트가 있었지만 nespdf는 모든 기능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동시에 충분한 기능을 지원해주는 도구입니다. 다만 오픈 소스 방식이기는 하나 개인에게만 해당하는 무료 PDF 편집기이며 기업이나 공공기관은 별도로 구매를 해주어야 합니다. 좌우간 이번 글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해당 프로그램은 공식 홈페이지인 [goo.gl/2FzrNE]에서 다운을 할 수 있습니다. 해당 무료 PDF 편집기의 고유 주소가 너무 길어서 제가 짧게 만들었는데 대문자와 소문자를 구분해서 입력해주어야 공식 루트로 연결이 됩니다.

페이지 로딩이 완료되면 비트에 맞는 버전을 선택해서 편집기의 설치 파일을 받으면 됩니다. 혹시 컴퓨터의 비트를 모르겠다면 키보드에서 [시작 버튼 + Pause Break]을 누른 뒤 시스템 화면의 시스템 종류를 체크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받은 파일은 설치를 시작하면 되는데 nespdf라 해서 특별하거나 복잡한 부분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냥 보통의 프로그램과 마찬가지로 다음을 누르며 과정을 넘기는 설치가 완료되어 있을 것입니다.

기왕이면 다루는 방법도 정리를 해두면 좋을 텐데 이번에 소개하는 무료 PDF 편집기의 기능을 여기서 모두 정리하면 글이 너무 길어질 것 같습니다. 그래서 기능의 파악과 버튼위 위치는 앞서 적어둔 페이지에서 상단의 [주요기능] 카테고리를 누르고 내용들을 열람할 것을 추천합니다.

각설하고 아무런 제한 없이 PDF를 수정하고 편집할 수 있도록 해주는 무료 PDF 편집기에 관한 글을 적어봤는데 간단한 소개에 불과한 글이었지만 그래도 여기까지 들러주신 분들께서 헛걸음을 하시는 일이 없도록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다른 프로그램의 다운을 다뤄볼 것을 약속하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