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윈도우 정품인증 업데이트 제거 절차죠~

by +_=_+ 2019. 1. 16.
반응형

정상적으로 인식되어 있고 멀쩡하게 작동을 하던 운영체제가 특정 설치 파일로 인해 갑자기 정품인증이 풀려버리는 경우가 있는데 혹시 사용하고 있는 윈도우에서 같은 증상을 보이고 있다면 문제가 되는 업데이트를 지워주는 것으로 다시 원래의 상태가 될 수 있습니다. 물론 문제가 되는 부분의 파일 이름과 삭제를 하는 방법을 알아두어야 작업을 진행할 수 있는데 제가 보탬이 되려 이번에 정보를 엮었으니 혹시 필요하시다면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일단 제거를 위한 방법부터 얘기를 하자면 시작 버튼을 누르고 제어판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제어판 화면의 우측 상단에 있는 [보기 기준]을 큰 아이콘으로 변경해줍니다. 그럼 [Windows Update]라 적힌 메뉴가 생길 것입니다. 물론 클릭하면 본격적으로 윈도우 정품인증 업데이트 삭제 작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관련 화면이 나타나면 좌측 하단에 있는 설치된 업데이트 탭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목록들을 살펴보면서 [KB971033]을 찾고 선택한 뒤 삭제를 하면 모든 과정은 완료가 됩니다. 의외로 방법이 엄청 간단하죠? 다만 이렇게 삭제를 한 뒤 결과과 반영이 되려면 컴퓨터의 재부팅을 해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자동 업데이트가 설정되어 있는 상황이라면 지워둔 항목이 다시 설치가 되고 같은 과정을 매번 반복해주어야 합니다. 그래서 제어판의 [Windows Update] 메뉴에서 왼쪽에 있는 설정 변경 탭을 클릭하고 중요 그룹의 드롭 다운 메뉴를 [업데이트 확인하지 않음]으로 바꿔주는 것이 좋습니다. 아니면 업데이트가 되더라도 정품인증이 풀리지 않도록 해주는 크랙을 쓰는 방법도 있는데 방법은 확실히 간단하지만 암흑의 루트를 따르는 것이기 때문에 그리 권장을 하고 싶지는 않군요.

자세한 내용을 언급하는 것 자체가 문제가 될 수 있어서 설명도 생략을 하겠지만 혹시 관심이 있다면 구글에서 검색하는 것으로 수두룩한 관련 정보들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각설하고 윈도우 정품인증 업데이트를 지워주는 방법을 언급했는데 간단한 정보에 불과했지만 그래도 원하는 작업에 보탬이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