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ndows8 시작메뉴 만들기 - start menu 8

by +_=_+ 2019. 1. 18.
반응형

개인적으로는 큰 불편함 없이 잘 사용을 하는 편이지만 윈도우8의 그래픽 인터페이스가 마음에 들지 않아서 불편함을 호소하는 분들이 의외로 많더군요. 특히 시작메뉴가 없는 것을 불편하게 여기는 경우가 많은데 이럴 땐 운영체제의 버전을 바꿀 것이 아니라 windows8에 익숙한 형태의 시작 버튼이 생기도록 해주는 프로그램을 쓰면 됩니다. 물론 프로그램의 종류와 사용 방법을 알아둬야 만들기를 할 수 있는데 이번에 참고할 수 있는 글을 적었으니 필요할 때 읽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프로그램 소개

제목에서 힌트가 있었지만 windows8에 시작 버튼을 만들 수 있도록 해주는 프로그램의 이름은 start menu 8 입니다. 해당 툴의 경우 7에서 쓰던 방식과 똑같이 생긴 시작메뉴를 구성할 수 있도록 기능을 지원해주며 기호에 따라 다양한 모양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게다가 이런 기능을 쓰는데 컴퓨터의 능력을 할애할 필요가 없습니다. 고로 가볍게 구동을 하면서 그래픽 인터페이스를 바꿀 수 있는 엄청나게 착한 툴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사용을 위해선 다운로드를 해주어야 하는데 공식 홈페이지인 ‘iobit.com/en/iobitstartmenu8.php’를 찾아가서 중간에 있는 초록색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제가 직접 파일을 뿌릴 수도 있겠지만 시작메뉴 제작 기능의 툴을 여기서 공유하면 문제가 될 수 있고 악성코드를 걱정하실 수도 있을 것 같아서 공식 루트만 적었으니 귀찮아진 부분은 이해를 부탁드립니다.

설치와 사용

지원하는 기능은 흔하지 않지만 설치하는 과정은 보통의 프로그램과 비슷합니다. 고로 받은 파일을 실행해서 다음을 누르며 과정을 넘기면 되죠. 다만 제휴 프로그램의 설치를 묻는 항목이 있는데 필요하지 않은 부분이니 체크를 해제하거나 설치하지 않는다는 항목에 체크를 하는 것 정도는 신경을 쓰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windows8에 해당 툴을 깔았다면 시작메뉴를 클릭하면 됩니다. 그럼 원래의 화면 전환 방식이 아니라 익숙하던 드롭 형태의 시작메뉴가 작동할 것입니다. 혹시 시작 버튼의 모양을 조금 더 익숙한 모습으로 변경하고 싶다면 시작 버튼을 마우스 오른쪽으로 누르고 환경 설정을 클릭한 뒤 ‘Classic’를 맞춰주시면 됩니다. 각설하고 windows8 시작메뉴 만들기에 관한 글을 적어봤는데 간단한 프로그램의 소개에 불과한 글이었지만 그래도 windows8을 더 편리하게 사용하는 것에 보탬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windows8의 다른 기능을 다뤄볼 것을 약속하며 시작메뉴에 관한 내용은 이쯤에서 갈무리를 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