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영상 변환기 활용 정보

by +_=_+ 2018. 12. 31.
반응형

익숙하지 않은 형태의 포맷은 아무래도 호환성이 떨어지기 마련이니 필요에 따라 포맷을 바꿔주는 것이 좋은데 동영상의 포맷을 바꿀 땐 인코딩 변환기를 준비해서 활용해야 합니다. 다양한 변환기가 있지만 다루기 만만한 것은 역시 다음팟이죠. 그래서 이번에 다음팟을 활용할 때 알아두면 좋은 정보를 적었는데 혹시 필요하면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다음팟 변환기는 'tvpot.daum.net/application/PotEncoder.do'에서 받을 수 있으며 혹시 활용은 하고 싶지만 설치는 피하고 싶다면 인터넷에서 포터블을 선택해도 됩니다. 좌우간 실행하면 기초적인 동영상 변환기 활용 정보는 적용이 끝났다고 할 수 있습니다.

변환기를 다루는 절차를 얘기하자면 불러오기 버튼을 클릭해서 변환기를 통해 포맷을 바꾸고 싶은 파일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PC 저장 용 탭을 클릭한 후 PC/PMP 용을 체크하고 우측의 파일 형식을 원하는 형태로 맞춰줍니다. 마지막으로 시작을 누르면 모든 활용 과정은 완료가 되며 지정해둔 경로에 포맷이 바뀐 비디오 파일이 생성되어 있을 것입니다.

혹시 변환기의 버튼 위치를 모르겠다면 위의 이미지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다음팟을 써도 되지만 지원하는 포맷의 종류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카카오 인코더의 활용도 괜찮습니다. 가장 많은 포맷을 지원하니 여러모로 요긴하죠.

개인적으로는 카카오의 안정성을 의심하는 의견을 믿고 꾸준히 다음팟을 활용하고 있지만 여러 가지를 써봐야 기호에 맞는 것을 찾을 수 있으니 카카오의 정보를 수집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좌우간 동영상 포맷 바꾸기와 변환기 다운로드에 보탬이 되었길 바라며 전 물러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