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토샵 원형 테두리 그리기 방법

by +_=_+ 2019. 1. 17.
반응형

요즘에는 이미지를 만들고 수정하는 것 정도는 상당히 익숙한 작업이 되었는데 그렇다고 해서 포토샵이 다루기 쉬운 툴이라는 의미는 아니죠? 그래서 원형 테두리를 만들고 싶다면 그리기를 할 수 있는 절차에 대해 알아보고 적용을 해주는 과정을 거쳐야 하는데 혹시 테두리를 만들고 싶었지만 방법을 몰랐다면 제가 보탬이 되려 관련 글을 엮었으니 읽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은 포토샵을 실행하고 테두리를 만들고 싶은 이미지를 불러오는 것입니다. 이미지를 불러왔다면 좌측의 선택 툴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누른 후 원하는 모양을 선택합니다. 이어서 이미지에서 테두리를 지정하고 싶은 영역을 선택을 합니다. 마지막으로 편집 메뉴의 획을 누른 후 폭과 색상을 지정해서 확인을 누르면 포토샵 원형 테두리를 생성하는 과정들은 완료가 됩니다.

텍스트로 테두리를 얘기하면 그리기를 하는 과정이 어렵게 느껴질 것 같아서 하단에 제가 사용하는 포토샵을 기준으로 설명에 보탬이 될 이미지를 올려봤는데 살펴보시면 조금 더 수월하게 원형을 선택하고 선을 그어줄 수 있을 것입니다.

여담으로 동그라미를 선택할 때 키보드에서 'Shift'를 누르고 있으면 완벽한 동그라미를 선택하는 것이 가능하며 'Alt', 'E', 'S'를 순서대로 눌러주면 테두리 화면을 조금 더 빠르게 불러올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제가 쓰는 포토샵에서 적용하는 절차였지만 다른 버전이라 해도 큰 맥락은 비슷하니 충분히 테두리를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각설하고 포토샵을 써서 동그라미의 그리기를 하기 위한 절차를 엮었는데 저도 전문가가 아니라서 도움이 되었을지 모르겠습니다. 다음에는 원형을 표시하는 것에 대한 내용은 아니겠지만 더 요긴한 정보로 찾아뵐 것을 약속하며 테두리 생성과 관련된 이번 글은 갈무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