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윈도우10 제품키 확인 방법 순서

by +_=_+ 2019. 1. 13.
반응형

가장 일반적인 운영 체제라 할 수 있고 이제는 마지막 버전이 나오게 되었는데 기존의 운영체제를 버리고 윈도우10으로 업데이트를 하면 제품키가 변경되기 때문에 나중에 새롭게 설치를 할 땐 시리얼을 몰라서 당황하는 상황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사전에 시리얼을 볼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고 확인을 해보는 분들이 많은 것일 텐데 이번에 순서에 대한 정보를 엮었으니 참고하시면 필요한 자료를 확인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윈도우10에서 시리얼을 바로 확인할 수 없는 이유는 제품키가 아니라 자격을 부여하는 개념으로 바뀌었기 때문이라 하는데 저도 컴퓨터를 잘 몰라서 자세한 개념은 모르겠고 그냥 관련 프로그램을 쓰면 됩니다. 공식 루트인 'magicaljellybean.com/keyfinder'에서 제공하는 키파인더가 있으면 윈도우10 제품키 확인을 할 수 있죠.

해당 주소를 브라우저에 적고 엔터를 누르면 영어로 작성된 페이지로 연결되는데 하단의 'Installer 버전 (1.1Mb)'의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그리고 보통의 프로그램과 똑같은 방법으로 설치하고 실행하면 윈도우10을 포함하여 컴퓨터에 설치된 프로그램의 모든 시리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가 파일을 뿌렸다면 조금 더 쉽게 윈도우10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었겠지만 개인이 뿌리면 문제가 될 수 있고 악성코드와 바이러스에 대한 위험도 있어서 그냥 공식 홈페이지를 적은 것이니 확인을 위한 과정이 조금 복잡해진 부분은 이해를 부탁드립니다.

각설하고 윈도우10을 쓰는 분들께서 설치된 운영 체제의 제품키를 체크하는 방법에 대해서 엮어봤는데 확인을 해보고 싶었던 분들에게 보탬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시리얼의 확인과 무관하겠지만 항상 좋은 정보를 전달하려 노력할 테니 또 들러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