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키보드 동시입력 테스트 방법

by +_=_+ 2019. 1. 13.
반응형

빠르게 타자를 쳐야 하거나 한 번에 여러 버튼을 눌러야 하는 게임을 한다면 원활한 진행을 위해 한 번쯤은 사용하는 키보드가 얼마나 많은 버튼이 동시입력이 가능한지 테스트를 해보는 것이 좋은데 테스트를 하는 방법은 엄청 간단하며 이번에 동시입력을 체크할 수 있는 절차에 대한 정보를 엮었으니 혹시 필요했다면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웹 기능을 쓰면 테스트를 할 수가 있는데 브라우저의 주소창에 'microsoft.com/appliedsciences/KeyboardGhostingDemo.mspx'를 적고 엔터를 누릅니다. 그러면 영어로 작성된 페이지가 나오며 상단의 자판에 적힌 'Click To Use'를 마우스로 클릭하면 키보드 동시입력 테스트 방법의 준비는 완료가 된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한 번의 클릭을 해주면 문구가 'Type To Use'로 바뀌게 되는데 이 상태에서 자판의 아무런 버튼이나 눌러줍니다. 그러면 이미지는 흰색으로 바뀌면서 동시입력이 되는 버튼만 초록색으로 표시가 될 것입니다. 그러면 눈으로 확인하면서 테스트를 진행하면 됩니다. 고로 동시입력을 하면서 한 번에 몇 개의 초록색이 바뀔 수 있나 확인을 하는 것이죠.

혹시 페이지의 기능으로 테스트를 진행할 때 클릭해야 할 부분을 모르겠다면 위에 클릭이 필요한 곳을 표시해둔 이미지를 엮었으니 참고를 하는 것으로 동시입력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각설하고 지금까지 사용하는 키보드가 얼마나 많은 버튼을 한 번에 누를 수 있는지 테스트를 하는 절차와 방법을 엮어봤는데 대단한 내용은 아니지만 그래도 동시입력에 대한 글을 찾고 있었던 분들께서 참고할 수 있는 정보였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더 좋은 글로 찾아뵐 것을 약속하며 동시입력에 대해선 마무리를 짓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