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글문서 pdf변환 하는방법

by +_=_+ 2018. 11. 29.
반응형

컴퓨터로 여러 자료들을 취급하다 보면 호환성이라는 문제와 얽히면서 포맷을 바꿔주어야 할 순간이 있는데 어떤 자료를 바꾸느냐에 따라 절차는 달라지지만 한글문서를 써서 pdf를 만드는 것 정도는 간단하게 작업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물론 pdf변환을 위한 절차가 아무리 쉬워도 내용은 알아야 적요할 수 있는데 이번에 참고할 수 있는 글을 엮었으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사실 한글문서에서 자체적으로 관련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고로 전용 프로그램을 찾을 필요 없이 그냥 한글문서를 바로 실행하는 것으로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좌측 상단의 파일 메뉴를 눌러보면 pdf로 저장하기 위한 항목이 바로 보일 것입니다. 물론 클릭한 후 저장을 하면 한글문서 pdf변환은 완료가 됩니다. 엄청 쉽죠?

혹시 한글문서를 실행한 상태에서 포맷을 바꾸면서 저장하는 작업을 할 때 눌러주어야 할 버튼의 위치를 모르겠다면 아래쪽에 pdf변환이 가능한 버튼의 위치를 표시해둔 이미지를 엮었으니 살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다만 제가 쓰는 2014 버전을 기준으로 한 것이며 다른 버전이라 해도 pdf와 관련된 기능의 위치는 비슷하니 큰 어려움은 없을 것입니다.

여담으로 pdf변환을 자주 하는 분들께서 알아두면 좋은 곳을 한 군데 소개하자면 'smallpdf.com/kr'를 한 번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여러 종류의 포맷으로 양방향 바꾸기를 하는 것이 가능한 곳인데 기능을 다루는 절차가 쉽고 결과물도 확실하게 얻을 수 있습니다.

각설하고 한글문서를 바꾸는 절차에 대한 내용을 엮어봤는데 pdf변환 작업을 하는 것에 대한 정보를 찾고 있었던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전혀 다른 주제의 글이 되겠지만 더 좋은 내용으로 찾아뵐 것을 약속하며 한글문서 pdf변환에 대한 내용은 끝을 내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