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크롬 느려짐 개선 방법

by +_=_+ 2019. 1. 17.
반응형

여러 가지 장점이 있는 브라우저이지만 가장 큰 매력은 역시 빠른 속도라 할 수 있을 텐데 간혹 크롬의 반응이 갑자기 더뎌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땐 당연한 소리지만 느려짐을 해결하고 개선하기 위한 정보들을 검색하고 적절한 방법을 적용해야 하는데 제가 보탬이 되려 이번에 느려짐을 없애기 위한 글을 엮었으니 읽어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은 최적화 및 초기화 작업인데 브라우저만 대상으로 적용해도 되지만 기왕이면 'Wise Care' 및 'Glary Utilities'를 동시에 구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면 컴퓨터에 자체적으로 찾아온 느려짐을 개선할 수도 있는데 이름만 알아두면 간단히 찾아서 받을 수 있으니 프로그램이 없어서 크롬 느려짐 개선 방법을 적용하지 못하는 상황은 없을 것입니다.

추가적으로 하드웨어 가속을 꺼주면 느려짐을 찾아온 상황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는데 브라우저의 주소창에 'chrome://flags'를 적고 엔터를 누른 후 실험실 기능 페이지로 이동을 하고 GPU 레스터화를 중지로 변경해주면 느려짐이 찾아온 상황을 개선할 수 있을 것입니다.

언급한 작업을 개인의 컴퓨터에서 진행하는데 어려움이 있다면 위의 이미지를 클릭해서 확인하시면 조금 더 수월하게 개선을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아무래도 글로만 적어두니 어려운 느낌이 있죠?

간단하게 크롬의 반응이 더딜 때 적용해볼 수 있는 방법을 엮어봤는데 제가 소개한 내용이 전부라 할 수는 없겠지만 아마 대부분의 분들께서 느려짐의 개선을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여담으로 이름으로 적어둔 최적화 프로그램은 제가 쓴 종류 중에 가장 성능이 뛰어났으며 꼭 두 가지를 함께 구동해야 합니다. 그럼 느려짐을 없애기 위한 글은 갈무리를 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