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차 사이트 스크립팅 방지 해제

by +_=_+ 2019. 1. 17.
반응형

익스플로러를 사용해서 인터넷을 하다 보면 예상하지 못한 상황과 마주치면서 당황하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 다양한 상황들이 있겠지만 특히 사이트 스크립팅과 관련된 메시지는 어떻게 대처를 해야 할지 모르겠죠? 그런데 이럴 땐 간단한 설정만 바꾸고 방지를 풀어주면 교차와 관련된 매세지는 뜨지 않습니다. 물론 간단하게 해제할 수 있어도 방법은 알아야 하니 이번에 스크립팅과 관련된 내용을 엮어봤습니다!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은 익스플로러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아이콘을 누르고 인터넷 옵션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보안 탭에서 사용자 지정 수준을 누르고 XSS 필터 사용 그룹을 '사용 안 함'으로 체크하고 확인을 눌러주면 교차 사이트 스크립팅에 대한 내용은 더 이상 화면에 나타나지 않을 것입니다.

저도 컴퓨터 전문가가 아니라서 스크립팅의 개념이나 이런 방법으로 스크립팅에 대한 메시지를 없앨 수 있는 이유는 모르겠지만 적어도 제가 시도를 했을 땐 지금까지 설명한 방법으로 교차에 대한 안내 메시지를 충분히 방지할 수 있었습니다.

혹시 익스플로러의 교차와 관련된 세팅을 하는데 브라우저에서 눌러야 할 버튼을 모르겠다면 위에 교차에 대한 안내가 사라지도록 만들 때 눌러야 할 버튼의 위치를 표시한 이미지를 올려두었으니 확인하시면 스크립팅을 없앨 수 있을 것입니다. 이미지가 작아서 사이트의 내용이 보이지 않는다면 클릭해서 확대할 수 있습니다.

각설하고 간단하게 스크립팅에 대한 내용을 엮어봤는데 교차에 대한 대화 상자가 뜨는 이유를 알려드리지 못해 송구스럽지만 그래도 들러주신 분들께서 스크립팅의 대화 상자가 뜨는 것을 방지하는데 미약하게나마 보탬이 될 수 있는 글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사이트 문구에 대한 내용은 아니겠지만 더 좋은 정보로 돌아올 것을 약속하며 스크립팅에 대해선 끝을 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