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소리 증폭 순서 정리

by +_=_+ 2019. 1. 17.
반응형

간혹 스피커의 볼륨을 최대로 설정해도 만족스러운 크기의 오디오가 출력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땐 기기의 고장이 원인일 수 있지만 설정이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고로 소리 증폭을 위한 세팅을 시도해보는 것이 좋은데 이번에 컴퓨터의 사운드를 키우기 위한 작업의 순서를 엮었으니 증폭이 필요하다면 아래 정리를 해둔 글을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증폭을 위해 가장 먼저 시도해볼 수 있는 것은 작업표시줄 우측에 있는 스피커 모양의 아이콘을 누르고 소리를 키우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 방법은 여기를 찾아주신 분들께서 모두 시도를 해봤겠죠? 그런데 해당 설정으로는 답을 찾을 수가 없다면 컴퓨터 소리 증폭을 위한 전용 프로그램을 써봐야 하는데 사운드 부스터를 쓰면 운영 체제의 설정보다 더 높은 수준으로 증폭을 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해당 컴퓨터 프로그램을 받을 수 있는 경로는 'letasoft.com'이며 순서는 브라우저에 주소를 입력하고 방문한 후 상단의 다운로드 카테고리를 누릅니다. 그리고 세부 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버튼을 다시 한 번 눌러주면 됩니다. 설치를 하는 과정은 보통의 프로그램과 동일하며 설치가 끝난 후에는 컴퓨터의 작업표시줄 우측에 새로운 아이콘이 하나 생성되어 있을 것입니다. 그럼 그 부분을 클릭하고 증폭 조절을 하면 됩니다.

참고로 너무 큰 소리를 세팅하면 스피커의 수명이 줄어들 수 있으니 적정 수준으로 증폭을 조절하는 것이 좋으며 혹시 해당 프로그램을 써도 컴퓨터에서 만족할 수 있는 사운드 증폭이 나오지 않는다면 기기의 고장이나 재생 프로그램의 세팅을 의심해보시기 바랍니다.

각설하고 지금까지 컴퓨터의 사운드에 대한 얘기를 해봤는데 증폭을 조절하는 것에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으며 설정 순서에 대한 이번 내용은 갈무리를 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