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인인증서 비번찾기 하는방법

by +_=_+ 2018. 12. 11.
반응형

인터넷으로 은행 업무를 보기 위해선 본인 확인을 위한 공인인증서가 꼭 필요한데 가끔 암호가 기억나지 않아서 사용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공인인증서 비번찾기에 대한 정보를 검색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이라 생각을 하는데 이번에 비번이 기억나지 않을 때 알아둬야 할 정보를 엮었으니 참고하는 것으로 은행 업무를 시작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결론부터 얘기를 하자면 모든 비번은 암호화 방식을 거쳐서 기록되기 때문에 한 번 잊어버리면 한국 정보인증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가 없습니다. 다만 기억나는 내용이 있다면 시도를 해볼 수는 있습니다. 완벽한 공인인증서 비번찾기라 할 수는 없겠지만 'signgate.com'을 방문하면 여러 번 입력을 해도 락이 걸리지 않는 절차로 비번을 확인해볼 수는 있습니다.

해당 주소를 브라우저에 입력하고 접속한 뒤 중간쯤에 있는 공인인증서 관리 메뉴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암호 확인을 눌러서 대충이나마 기억이 나는 비번을 여러 번 입력해보면서 비번찾기를 시도해보면 됩니다.

그리고 운이 좋아서 확인을 할 수 있었다면 다행이지만 아무리 시도를 해봐도 비번찾기를 하는 것이 힘들다고 생각이 된다면 그냥 기존에 있는 것을 버리고 재발급을 해주면 됩니다. 적어둔 주소를 통해서 공인인증서의 폐지 및 재발급을 할 수 있으며 주로 거래하시는 은행의 홈페이지를 방문해도 됩니다. 아마 한 번씩은 발급을 해본 적이 있으실 테니 재발급을 하는 절차는 따로 정보가 없어도 충분히 해내실 수 있을 것이라 예상을 합니다!

각설하고 지금까지 공인인증서의 암호를 확인하는 것과 관련된 얘기들을 해봤는데 비번찾기를 하고 싶었던 분들께서 참고할 수 있는 수준의 글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공인인증서가 아닌 다른 주제가 되겠지만 더 좋은 정보로 돌아올 것을 약속하며 비번찾기는 갈무리를 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