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크롬 마우스 제스쳐 확장 프로그램

by +_=_+ 2019. 1. 17.
반응형

저는 빠른 속도가 좋아서 몇 년 전부터 꾸준히 이번 글의 주제가 되는 브라우저를 쓰고 있는데 사실 크롬의 경우 빠르다는 것이 장점의 전부는 아니죠? 특히 마우스 제스쳐와 같은 확장 기능을 쓸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이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다만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제스쳐를 사용할 수 있는데 혹시 설치하는 방법을 몰랐다면 이번에 관련 정보를 엮었으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가장 먼저 해주어야 할 것은 스토어를 찾아가는 것으로 크롬의 주소창에 'chrome.google.com/webstore'를 입력하고 엔터를 누르면 됩니다. 그러면 각종 기능을 설치할 수 있는 스토어 페이지가 뜨는데 좌측 상단의 검색에 'mouse gesture'를 입력 후 엔터를 누릅니다. 그럼 확장 그룹에 찾고 있는 크롬 마우스 제스쳐가 있을 것입니다.

찾는 과정이 완료되면 제스쳐를 설치해야 하는데 'CHROME에 추가'라 적힌 버튼만 눌러주면 제스쳐 기능은 바로 사용하는 크롬에 적용이 될 것입니다. 혹시 마우스의 움직임으로 명령하는 소프트웨어를 추가할 때 눌러주어야 할 위치를 모르겠다면 아래 관련 이미지를 엮었으니 살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개인에게 맞는 제스쳐를 쓰려면 크롬에서 설정을 해주어야 하는데 이 부분은 딱히 어려운 내용이 없으니 세부적인 설명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제스쳐 기능이 있는 것은 하나가 아니라 다양한데 혹시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스토어에 있는 다른 종류를 써볼 것을 권장합니다.

크롬을 사용하고 있는 분들께서 마우스의 움직임으로 명령을 내리는 것이 가능한 확장 기능에 대해 엮어봤는데 도움이 되었을지 모르겠습니다. 그럼 제스쳐에 대한 글은 여기서 갈무리를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다음엔 제스쳐는 아니겠지만 더 좋은 내용으로 찾아뵙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