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윈도우 업데이트 실패 멈춤 정보

by +_=_+ 2019. 1. 17.
반응형

사용자가 별도로 설정을 해두지 않으면 요즘의 운영 체제는 알아서 최신 버전을 유지하게 되는데 간혹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멈춤 현상이 있거나 업데이트 실패를 겪는 상황이 생겨서 당황스러운 경우가 있죠? 이럴 땐 관련 정보를 수집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해주는 것이 상책인데 이번에 실패를 했을 때 참고할 수 있는 윈도우의 내용을 엮었으니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실패를 할 경우 그냥 윈도우의 재부팅을 해줍니다. 디스플레이어 전원을 끄지 말라는 문구가 있지만 업데이트가 진행되지 않는 상황을 무작정 기다릴 수는 없고 기다린다고 해도 사실 완료되는 경우는 없기 때문에 그냥 재부팅을 해버리죠. 그리고 운이 좋아서인지는 모르겠으나 항상 윈도우 업데이트 실패는 이런 방법으로 해결을 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멈춤이 있을 때 재부팅을 했다는 이유로 윈도우의 데이터 손실을 겪은 적도 없습니다. 하지만 제가 쓰는 무식한 방법으로 모든 분들이 실패하는 상황을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은 아니겠죠. 그래서 체계적인 실패 해결 방법이 필요한데 원인이 다양해서 제가 모두 정리하는 것은 아무래도 어려울 것 같습니다.

그래서 실패를 반복한다면 'windows.microsoft.com/ko-KR/windows/troubleshoot-problems-installing-updates#1TC=windows-7'을 찾아갈 것을 권장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안내하는 윈도우 관련 내용이며 'Fix it'을 누르면 멈춤이나 실패하는 상황을 해결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혹시 운영 체제의 버전이 다르면 우측 상단에서 사용하는 윈도우를 선택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아마 해당 프로그램이 있으면 대부분의 실패는 개선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