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sb 로우포맷 절차 사용하는법

by +_=_+ 2019. 1. 15.
반응형

usb 로우포맷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정보입니다. 에스디 카드나 유에스비를 사용하다 보면 저장 공간이 제대로 인식이 되지 않거나 경우에 따라서 배드 섹터가 생기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땐 장치를 버리는 것이 아니라 초기화라 할 수 있는 usb 로우포맷을 통해 장치를 처음 장만했을 때의 상태로 되돌리고 다시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고로 유에스비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분들이라면 확실한 포맷을 할 수 있는 절차를 알고 행동으로 옮겨야 하며 이번에 절차와 관련된 정보를 엮었으니 참고를 하시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usb 로우포맷을 할 수 있도록 기능을 지원하고 있는 프로그램의 종류는 다양하지만 저는 제가 직접 써본 종류와 방법을 중점적으로 설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SD Formatter'라는 이름의 프로그램인데 'sdcard.org/downloads/formatter_4'를 브라우저의 주소창에 입력한 뒤 엔터를 누르고 마우스 휠을 굴리며 밑으로 이동해서 파란색 버튼을 클릭해주는 것으로 다운로드를 할 수 있습니다.

받은 파일은 일반적인 프로그램과 동일한 절차를 통해 컴퓨터에 깔아주면 됩니다. 고로 더블 클릭으로 파일을 실행하고 'Next', 'Install', 'Finish'를 순서대로 한 번씩 눌러주면 되죠. 설치가 끝나면 실행을 해주는 것으로 본격적인 포맷을 해줄 수 있는데 일단 Drive라 적힌 항목에서 포맷이 필요한 유에스비를 선택합니다. 만약 인식이 안된다면 Refresh를 클릭해서 다시 검색을 해주면 됩니다.

이어서 다음 절차는 Option을 누르고 FORMAT TYPE을 'FULL (Erase)'로 세팅해주는 것입니다. 지금까지의 절차가 완료가 되었다면 적용을 하고 'Format'이라 적힌 버튼을 누르고 기다리면 포맷은 완료가 됩니다. 간단하죠? 그래도 혹시 텍스트로 절차를 정리한 것이 어렵다고 느끼는 분들이 있으실까 봐 위에 눌러야 할 버튼의 위치를 표시한 이미지를 엮어뒀으니 클릭해서 확대한 후 살펴보시면 조금 더 수월하게 사용하는 것이 가능할 것입니다.

각설하고 지금까지 장치의 포맷과 관련된 절차를 엮어봤는데 이번에 정리한 방법이 들러주신 분들이 헛걸음을 하게 되는 상황이 생기지 않도록 필요로 하던 내용과 일치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usb 로우포맷 절차에 대한 대한 얘기는 아니겠지만 다른 주제라 하더라도 항상 요긴하고 유용한 정보를 전달하려 노력할 것을 약속하며 이번 글은 여기에서 갈무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