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lary Utilities 사용 관련 정보

by +_=_+ 2019. 1. 15.
반응형

Glary Utilities 사용을 할 때 알아두어야 할 정보에 대한 글입니다. 컴퓨터의 최적화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꼭 한 번쯤은 거쳐가게 되는 프로그램이 아닐까 하는데 저 역시나 많은 종류를 써봤지만 이번 글의 주제가 되는 종류는 꾸준히 쓰고 있습니다. 그리고 GlaryUtilities 사용을 하는 노하우도 생기게 되었는데 이번에 제가 쓰는 방식에 대한 정보를 엮었으니 컴퓨터의 불필요한 파일을 지우고 잘못된 설정을 바로잡으면서 확실한 최적화를 하고 싶었던 분들이라면 집중해주시기 바랍니다!

Glary Utilities 사용을 하기 위해서 가장 먼저 해주어야 할 것은 당연한 얘기라 할 수 있겠지만 프로그램의 다운로드 및 설치를 해주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 부분은 구글에서 프로그램의 이름을 검색하면 공식 홈페이지를 바로 찾을 수 있고 설치하는 과정도 일반적인 프로그램과 동일하기 때문에 제가 따로 설명을 할 부분이 없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익숙한 언어가 지원되기 때문에 처음으로 사용을 하시는 분들도 딱히 어려운 부분이 없죠. 그냥 기능이 있는 버튼을 모조리 눌러주면 그만입니다.

다만 Utilities를 쓰면서 알아두어야 할 정보가 있는데 프리미엄 버전이 아닐 경우 고유 기능에 제한이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완벽한 정리를 하고 싶다면 프리미엄을 써야 하는데 문제는 부담스럽다는 것이죠? 그래서 차선책으로 선택할 수 있는 방법이 'Wise Care'를 함께 구동하는 것입니다.

와이즈 케어의 정보를 살펴보면 아시겠지만 상당히 성능이 뛰어난 최적화 소프트웨어로 알려져 있는데 가장 큰 장점은 앞서 언급한 프로그램의 고유 기능을 커버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즉, 두 종류를 동시에 구동하면 프리미엄을 쓰는 것과 동일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자연스레 컴퓨터의 컨디션은 최상의 상태로 유지를 해줄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간단한 검색으로 다운로드를 할 수 있으니 따로 공유는 하지 않겠지만 확실한 정리를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한 번 구동을 해보실 것을 권장합니다.

추가적으로 레지스트리의 정리도 깔끔하게 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CCleaner'도 함께 쓰는 것이 좋은데 세 가지를 함께 구동하는 것은 아무래도 귀찮을 수 있습니다. 그래도 깔끔함을 원할 땐 써보시기 바라며 귀찮더라도 앞선 두 가지는 구동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각설하고 지금까지 Glary Utilities 사용에 대한 내용을 엮어봤는데 들러주신 분들에게 보탬이 되는 정보였길 바라며 이번 글은 이쯤에서 마무리를 짓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