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글 위첨자 기능 이용하는법

by +_=_+ 2018. 12. 8.
반응형

한글 위첨자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한 정보성 포스팅입니다. 사무를 보는 분들이라면 어쩔 수 없이 다뤄야 할 사무용 프로그램이 몇 가지 있는데 가장 대표적인 종류를 꼽으라면 역시 이번 글의 주제가 되는 프로그램이 아닐까 합니다. 그래서 한글 위첨자와 같은 지원해주는 기능을 쓰는 방법을 찾는 분들의 발걸음이 꾸준하게 이어지고 있는 것일 텐데 제가 비록 오피스 소프트웨어의 고수는 아니지만 간단한 기능을 쓰는 것에 대한 정보는 알려드릴 수 있을 것 같아서 이번에 글을 쓰게 되었으니 필요할 때 참고하시면 충분히 원하시는 것을 이용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한글 위첨자를 입력하려면 가장 먼저 해주어야 할 것은 당연한 얘기겠지만 입력이 필요한 문서를 열어주는 것입니다. 그리고 해주어야 할 작업을 예시로 설명하자면 b의 2제곱을 입력할 땐 'b2'를 먼저 입력하고 '2'를 드래그 앤드 드롭이나 'Shift + 방향키'로 선택을 합니다. 그리고 그 상태에서 'Ctrl + Alt + A'를 눌러주면 b의 우측 상단에 첨자로 2가 입력될 것입니다.

혹시 단축키로 기능을 쓰는 것이 싫은 분들이라면 첨자로 추가할 문자를 검정 배경이 되도록 선택해준 상태에서 그 위에 커서를 올리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 후 '글자 모양'을 클릭하면 됩니다. 그러면 관련 화면이 뜨는데 기본 탭의 속성 그룹 오른쪽을 살펴보면 첨자에 대한 항목이 있을 것입니다. 그럼 필요한 기능을 누르고 설정을 클릭하면 기능이 반영될 것입니다.

추가적으로 아래쪽에 추가할 수 있는 기능에 대해서도 얘기를 해보자면 단축키인 'Ctrl + Alt + A + A'를 눌러주면 됩니다. 고로 앞서 언급했던 절차에서 'A'를 한 번 더 눌러주면 아래쪽으로 첨자가 이동하게 됩니다. 하나 더 팁을 드리자면 여기에서 'A'를 또 한 번 눌러주면 보통의 자리로 돌아오게 되며 마찬가지로 단축키를 이용하는 것이 싫은 분들이라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글자 모양을 찾아가면 아래쪽으로 첨차를 넣어주는 버튼이 있을 것입니다.

지금까지 문서 프로그램의 간단한 기능을 다루는 것에 대한 정보를 엮어봤는데 아무쪼록 들러주신 분들께서 성공적으로 첨자를 입력해주는 것에 미약하게나마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한글 위첨자 기능을 쓰는 것과 무관한 내용의 글을 쓸 것이라 예상하지만 항상 요긴하고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정보와 방법을 연재하려 노력할 테니 필요하다면 언제든지 부담 없이 들러주시기 바라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