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 영상넣기 기능 이용하는법

by +_=_+ 2019. 1. 13.
반응형

아이폰 영상넣기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한 정보입니다. 사과 회사의 제품을 처음으로 써보는 분들의 경우 인터페이스가 낯설게 느껴지고 어떤 작업을 할 때 막히는 경우도 많은데 특히 기기에 파일을 추가해주는 방법을 몰라서 당황스러운 경우가 많죠? 그나마 다행인 것은 아이폰 영상넣기를 해주는 것 정도는 특별히 간단한 절차가 있다는 것인데 혹시 영상을 추가하고 싶었지만 간단하게 쓸 수 있는 기능을 몰라서 이용할 수 없었던 분들이라면 이번에 관련 정보를 엮었으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아이폰 영상넣기를 할 땐 iTunes에서 제공하고 있는 기능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지만 인코딩이라는 번거로운 작업이 싫은 분들이라면 다이렉트 플레이어라는 앱을 쓸 것을 권장합니다. 해당 앱은 마켓에서 검색을 하면 바로 설치할 수 있으며 인코딩을 거치지 않고 기기로 영상을 넣을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하고 있죠.

사용하고 있는 사과 회사 제품에 앞서 언급한 앱을 깔고 실행하면 와이파이 전송이라는 항목이 있을 것입니다. 눈치가 빠른 분들은 이미 아셨겠지만 와이파이를 통해 자료를 전송해주는 기능이며 해당 기능을 터치하면 숫자로 구성된 주소가 보일 것입니다. 그럼 동일한 와이파이에 접속된 컴퓨터를 켠 뒤 브라우저를 실행하고 해당 주소를 입력하면 파일 추가가 가능하며 전송하기를 할 수도 있습니다.

워낙에 간단한 구성이라 텍스트로만 정리를 해도 무난히 파일을 추가할 수 있을 것이라 예상합니다. 물론 이런 방식으로 추가한 영상은 해당 앱으로 바로 실행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인코딩이라는 과정이 생략되기 때문에 용량을 관리해주는 것에는 오히려 독이 될 수 있는 기능입니다. 하지만 반영구적으로 기기에 보관해야 할 영상은 극히 드문 데다가 간편하다는 것이 좋아서 저는 다이렉트 플레이어를 꾸준히 이용하고 있죠. 물론 간단하게 쓸 수 있는 기능보다 용량이 더 중요한 분들께서는 다른 방법을 써야 하며 iTunes를 활용하면 됩니다.

각설하고 지금까지 사과 회사의 제품을 쓰는 분들께서 참고할 수 있는 내용을 엮어봤는데 아무쪼록 성공적인 영상 추가에 보탬이 될 수 있는 글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아이폰 영상넣기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 다른 종류의 프로그램에 대해서 다뤄볼 것을 약속하며 이번 글은 이쯤에서 갈무리를 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