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우스 인식 안될때 개선 방법

by +_=_+ 2019. 1. 13.
반응형

마우스 인식 안될때 해결하는 방법입니다. 컴퓨터를 하다 보면 딱히 원인이 생각나지 않는 상황에서 문제가 생기고 컴퓨터를 할 수 없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 가장 일반적인 문젯거리 중에 하나가 바로 USB가 작동하지 않는 것이죠? 그래서 마우스 인식안될때와 관련된 정보를 수집하는 분들이 꾸준히 이어지는 것일 텐데 저 역시나 수시로 겪은 문제이고 자연스레 해결을 하기 위한 방법도 몇 가지를 알게 되었습니다. 비록 제가 아는 내용이 완벽하지는 않겠지만 그래도 어느 정도는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서 이번에 글을 엮었으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마우스 인식 안될때를 경험하고 있다면 가장 먼저 기기 자체의 고장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그래서 다른 컴퓨터와 연결을 해보고 만약 제대로 작동을 하지 않는다면 건전지를 교체하면 되죠. 물론 건전지의 교체를 해봐도 안될때에는 수리를 하거나 새롭게 장만을 합니다.

그리고 다른 PC에서는 이상이 없다면 USB를 본체의 뒷부분에 연결해볼 것을 권장합니다. 앞부분의 포트는 전력이 약해서 인식이 이뤄지지 않을 수 있기 때문이며 지금까지 방법으로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십중팔구 드라이버에 오류가 생긴 상황입니다. 고로 드라이버를 다시 깔아주면 되는데 통합 USB 드라이버는 통합 버전을 설치할 수도 있지만 구하는 것도 어렵고 통합이라 해도 종류가 많아서 그냥 '3dp chip'을 쓰는 것이 간단합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적적한 드라이버를 자동으로 검색해주는 프로그램이며 '3dpchip.com'에서 받은 후 설치하고 실행을 하면 각종 드라이버에 대한 항목이 나올 것입니다. 그러면 가장 하단에 있는 '기타 기기'를 클릭하면 됩니다. 제가 파일을 직접 공유하면 들러주신 분들께서 조금이나마 쉬운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겠지만 프로그램의 공유는 개인적으로 꺼리는 편이고 악성코드와 바이러스를 걱정하시는 분들도 있어서 그냥 공식 홈페이지를 엮은 것이니 과정이 귀찮아진 부분은 너그럽게 이해를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각설하고 기기가 작동하지 않을 경우 시도해볼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정보를 엮어봤는데 모든 분들에게 해결책이 될 수는 없겠지만 그래도 이곳을 들러주신 분들께서 기기를 사용하는 것에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마우스 인식 안될때와 관련된 얘기를 할 계획은 아니지만 항상 좋은 글을 쓰려 노력을 할 테니 또 찾아주시기 바라며 글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