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rectx 오류 상황 개선하는법

by +_=_+ 2019. 1. 13.
반응형

directx 오류를 개선하는 방법에 대한 정보성 포스팅입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딱히 원인이 될 부분이 생각나지 않는 상황에서 갑자기 문제가 생기고 작업을 못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것 중에 하나가 direct와 관련된 부분이라 할 수 있죠. 이럴 땐 directx 오류를 잡고 상황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정보를 수집해주는 것이 좋겠죠? 그래서 제가 보탬이 되려 이번에 문제를 잡을 수 있는 절차를 엮어보려 합니다. 비록 완벽하지는 않더라도 참고하면 분명 상황을 해결해주는 것에 조금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directx 오류가 생길 수 있는 원인은 다양합니다. 하지만 개선하는 절차는 깨끗한 상태의 파일로 교체를 해주는 것이 유일하죠. 가끔 다이렉트를 지워서 상황을 해결하려는 분들이 있으시던데 운영 체제의 필수 소프트웨어이기 때문에 지우는 것이 불가능하고 억지로 설정을 바꾸거나 지우려고 하면 운영 체제의 심각한 손상으로 이어져서 컴퓨터를 쓰지 못하게 되는 상황으로 이어질 수도 있으니 그냥 기존에 있는 direct를 그대로 둔 상태에서 새로운 것을 설치해주기만 하면 됩니다.

그럼 direct는 어디서 받는고 하니 '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34429'를 찾아가면 됩니다. 주소를 보면 아시겠지만 마이크로소프트의 공식 홈페이지이니 안심하고 방문하셔도 됩니다. 제가 파일을 직접 공유하면 문제를 겪고 있는 분들께서 조금 더 빠르게 상황을 개선할 수 있겠지만 개인적으로 파일의 공유는 행여나 문제가 될 수 있다는 생각에 꺼리는 편이고 제가 뿌려도 악성코드와 바이러스를 걱정하시는 분들이 있어서 그냥 깔끔한 경로만 엮은 것이니 과정이 귀찮아진 부분은 너그러이 이해를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좌우간 적어둔 주소에서 빨간색의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고 필요한 항목을 체크해주는 것으로 파일을 받은 뒤 실행을 하면 자동으로 direct가 깨끗한 파일로 교체가 되면서 문제는 사라지게 될 것이고 똑같은 상황을 겪는 일도 없을 것입니다.

보통 direct를 찾는 분들은 게임을 하기 위한 목적이라 생각을 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이번에 엮은 directx 오류 상황을 해결하기 위한 방법이 게임을 재미있게 즐기는 것에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이번 글의 내용과 관련이 없는 내용을 다루게 될 것이라 예상을 하지만 다른 주제라 하더라도 항상 좋은 정보를 전하려 노력할 테니 또 들러주시기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