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속도 향상 핵심 정보

by +_=_+ 2019. 1. 15.
반응형

컴퓨터 속도 향상을 위한 정보입니다. PC는 사용하는 기간이 길어지고 활용했던 프로그램이 많아질수록 불필요한 파일과 잘못된 설정 변경으로 인해 반응이 느려지게 되는데 이 말인즉슨 잘못된 설정을 바로잡고 불필요한 파일을 제거하면 컴퓨터 속도향상을 할 수가 있다는 것이겠죠? 물론 하드웨어의 성능을 넘는 환경을 기대할 수는 없겠지만 그래도 여건에서 최대한의 컨디션을 만들고 싶은 분들이라면 이번에 관련 정보를 엮었으니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컴퓨터 속도 향상을 위해 파일의 경로를 하나씩 찾아갈 수 있지만 사실 이런 방법은 효율과 효과가 떨어지고 자칫 엄한 곳을 건드리면 운영 체제가 구동되지 않을 수준의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그냥 최적화 프로그램을 구동해서 안전하고 확실하게 작업을 해주는 것이 최선입니다. 다만 성능이 뛰어난 것을 선택하고 사용해야 하는데 개인적으로 웬만한 종류는 다 써봤지만 가장 확실한 기능을 보여주는 것은 역시 'Wise Care'와 'Glary Utilities'가 아닐까 합니다.

언급한 두 종류를 동시에 실행하게 되면 PC에 굳이 있어야 할 이유가 없는 불필요한 각종 파일과 폴더는 말끔하게 정리가 되고 자연스레 PC가 반응하는 속도는 빨라질 수 있습니다. 굳이 두 가지를 이번 글의 정보로 언급한 이유는 무료 버전을 사용하게 되면 각각이 고유 기능을 쓸 수 없도록 제한이 걸려 있는데 두 종류를 동시에 굴리면 제한된 기능이 상호보완되면서 프리미엄을 쓰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프리미엄을 선택할 분들이라면 하나만 선택해도 무방합니다.

여담으로 웹 서핑을 쾌적하게 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크롬으로 반응을 향상하면 좋습니다. 그리고 레지스트리의 정리도 확실히 하고 싶다면 'Ccleaner'라는 소프트웨어도 함께 써볼 것을 권장합니다. 기왕이면 제가 이번 글에 나오는 프로그램을 모두 공유하면 좋겠지만 행여나 문제가 될 수 있고 바이러스와 악성코드를 걱정하시는 분들도 있어서 자제를 했으니 이 부분은 이해를 부탁드립니다.

각설하고 지금까지 PC의 컨디션을 좋게 만드는 것에 대한 정보를 엮어봤는데 아무쪼록 컴퓨터 속도 향상을 해보고 싶은 분들께서 요긴하게 활용할 수 있는 정보였길 바랍니다. 다음에는 각각의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과 관련된 세부적인 내용을 다뤄볼 것을 약속하며 이번 글은 갈무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