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집 분할압축 절차 이용하는법

by +_=_+ 2019. 1. 15.
반응형

알집 분할압축을 이용하는 방법에 대한 정보입니다. 예전에는 자료 전송 시간을 줄이기 위해서 파일의 용량을 줄였다면 요즘에는 웹에서 용량을 제한하거나 저장 공간을 확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파일의 사이즈를 줄이는 경우가 많은데 어쨌든 알집 분할압축은 예나 지금이나 상당히 요긴하게 활용이 되고 있죠? 그런데 혹시 나눠서 압축을 하고 싶었지만 사용하기 위한 절차를 몰라서 시도하지 못 했던 분들이라면 아래 자세한 절차를 엮었으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알집 분할압축을 하기 위한 첫 번째 절차는 프로그램을 설치해주는 것인데 이미 준비가 완료된 분들이 대부분이라 생각을 하지만 혹시 없다면 'altools.co.kr/Download/ALZip.aspx'에서 다운로드를 할 수 있습니다. 설치를 해주는 절차는 일반적인 소프트웨어와 마찬가지로 특별한 부분이 없어서 어려울 것도 없지만 행여나 불필요한 소프트웨어가 함께 깔리지 않도록 대화 상자의 하단에 작은 글씨로 되어 있는 체크 항목들은 꼼꼼하게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좌우간 압축을 이용하기 위한 절차를 계속 얘기해보자면 일단은 작업이 필요한 파일을 드래그 앤드 드롭으로 선택을 합니다. 그리고 그 상태에서 파일 위에 마우스 커서를 올린 뒤 오른쪽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몇 가지 항목이 나열될 텐데 압축하기라 적힌 항목을 클릭하고 하단의 이미지를 참고해서 필요한 크기를 세팅한 뒤 우측 하단의 버튼을 눌러주면 모든 절차는 완료가 됩니다. 방법이 상당히 간단하죠?

참고로 이렇게 나눠서 압축을 하면 당연한 얘기라 할 수 있겠지만 여러 개의 파일이 생성되며 모든 파일이 같은 경로에 있어야 해제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다른 사람과 공유해주는 상황에서 특정 파일을 빠트리지 않도록 신경을 써주어야 상대방이 무리 없이 이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여담으로 파일의 크기를 줄여줄 수 있는 프로그램의 종류는 다양한게 이렇게 나눠서 사이즈를 줄이는 과정은 프로그램의 종류와 무관하게 모두 비슷하며 혹시 이번 글의 주제가 되는 프로그램의 성능에 있어서 마음에 들지 않는 부분이 있다면 반디와 같은 다른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은 방향이 될 수도 있을 것입니다.

각설하고 지금까지 파일을 나눠서 압축을 해주는 절차와 방법에 대한 얘기를 해봤는데 프로그램의 기능을 이용하는 것에 보탬이 될 수 있는 글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알집 분할압축 절차와 무관한 내용의 글을 쓰게 될 것 같은데 항상 좋은 정보를 전하려 노력할 테니 언제든지 방문해주시기 바라며 이번 글은 여기에서 갈무리를 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