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변비에 안좋은 음식 필수 상식

by +_=_+ 2019. 1. 15.
반응형

변비에 안좋은 음식의 상식에 대한 글입니다. 어떤 분야라 해도 상식이라는 것은 유용하게 쓰이는 순간이 있는데 특히 건강과 관련된 것은 바로 일상생활에 적용할 수 있어서 특별히 요긴한 것 같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변비에 안좋은음식과 관련된 정보를 알아두는 것도 분명 현명한 선택이라 생각을 하는데 이번에 배변 활동이 원활하게 진행되지 않을 경우 알아두면 유익한 상식에 대한 글을 엮었으니 혹시 찾고 있었던 내용이라면 아래의 글을 살펴봐주시기 바랍니다!

변비에 안좋은 음식은 특별한 종류가 있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상식적으로 알고 있는 건강에 나쁜 식품과 동일합니다. 고로 튀기거나 기름기가 많은 식품, 인스턴트, 패스트푸드, 붉은색을 띠는 육류라 할 수 있죠. 그리고 여기에 추가적으로 어패류와 백설탕도 안좋은 식품에 해당하며 먹는 것이라 할 수는 없지만 담배도 배변 활동을 방해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런 음식을 피하되 도움이 되는 식품은 챙겨 먹는 것이 좋으니 그 내용에 대해서도 조금 정리를 해보자면 각종 과일과 유제품, 콩류, 고구마, 양배추, 올리고당 등이 포함됩니다. 관련 정보들을 살펴보니 실질적으로 가장 효과가 뛰어난 것은 저녁에 청국장을 먹어주는 것이라 하더군요. 다만 아무리 건강을 찾는 것에 도움이 된다고 해도 하나의 종류만 선택해서 집중적으로 먹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하나만 먹는 것은 영양의 불균형으로 이어지면서 오히려 건강은 악화가 될 수 있기 때문이죠.

그리고 배변 활동이 정상화가 되기 위해서 알아두면 보탬이 될 상식도 몇 가지가 있는데 일단은 아침에 눈을 뜨면 바로 물을 한 잔 마셔주는 것이 좋고 규칙적인 식습관을 가지되 아침을 먹은 뒤 30분이 지났을 때 무조건 화장실에 가서 기다려보는 습관을 갖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배변감이 조금이라도 느껴지면 절대로 참지 말고 바로 화장실을 가는 버릇을 들이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배변 활동이 정상적이지 못 할 때 알아두면 유익한 내용을 엮어봤는데 앞의 내용을 아무리 행동으로 옮겨도 효과를 볼 수 없다면 당연히 병원을 찾아가는 것이 가장 확실하고 안전한 방법입니다. 각설하고 이번 글의 내용이 들러주신 분들에게 미약하게나마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변비에 안좋은 음식에 대한 글은 갈무리를 하겠습니다. 다음에는 다른 주제를 다룰 것 같은데 항상 유익한 내용을 엮으려 노력할 테니 필요하다면 부담 없이 또 들러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