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엑셀 가계부 양식 핵심 정리

by +_=_+ 2019. 1. 15.
반응형

엑셀 가계부 양식에 대한 정리입니다. 현금 흐름을 관리한다는 것은 지출과 수입이 어디서 이뤄지고 있는지 살펴본다는 것이고 불필요한 지출을 줄이면서 축적되는 자금을 늘릴 수 있다는 의미가 될 수 있는데 이런 의미에서 엑셀 가계부양식이 많은 분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것은 당연한 결과가 아닌가 합니다. 그리고 저 역시나 비슷한 방식으로 현금 흐름을 파악하고 있죠. 좌우간 이번에는 현금 흐름을 조절하는 것의 가장 기본이 된다는 가계부에 대한 얘기이고 한 번쯤 읽어본다면 저축의 비중을 늘리는 것에 조금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 예상을 합니다!

엑셀 가계부 양식을 구할 수 있는 곳을 바로 정리하자면 'hangeul.naver.com/2014/document.nhn'라 할 수 있습니다. 해당 주소를 브라우저에 입력하고 방문을 해보면 다양한 양식을 받을 수 있는 페이지로 넘어가게 되는데 원하는 문서의 형식을 좌측의 탭에서 선택한 뒤에 밑으로 내려오면서 내용들을 훑어보면 원하고 있는 형태의 문서를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그러면 해당 부분의 우측 하단에 있는 화살표를 클릭하면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기왕이면 제가 쓰는 것도 공유를 하고 싶은데 사실 저는 꼼꼼한 성경이 아니라서 예전에 잠깐 쓰다가 지금은 포기를 한 상태이고 저에게 남아있는 것도 없군요. 대신 저는 직접 입력하는 것이 아니라 한때 유행을 했었던 4개의 통장을 꾸준히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방법을 쓰면 굳이 지출가 수입을 하나씩 입력하지 않아도 깔끔하게 정리가 되죠. 물론 그렇다고 해서 직접 입력하는 것이 나쁜 선택이라는 것은 아니니 오해가 없으시길 바랍니다. 특히 현금을 자주 쓰는 분들이라면 오히려 하나씩 적는 것이 유리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도 혹시 직접 입력하는 것이 귀찮다고 생각되는 분들이라면 인터넷에 관련 내용이 상당히 많이 존재하고 있으니 4개의 통장에 대해서도 한 번쯤 검색을 하고 개념을 알아보는 것은 분명히 좋은 선택이라 생각을 합니다. 제가 여기에서 설명을 하면 글이 너무 길어질 것 같아서 자제를 하겠습니다.

각설하고 지금까지 엑셀 가계부 양식에 대한 얘기를 해봤는데 아무쪼록 여기까지 들러주신 분들께서 돈을 절약하는 것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전혀 다른 내용을 정리하게 될 예정이지만 항상 좋은 정보를 정리할 것을 약속하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