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임시파일 삭제 핵심 내용

by +_=_+ 2018. 12. 21.
반응형

인터넷 임시파일 삭제를 통해서 보안을 유지하고 컴퓨터의 성능 저하를 예방하는 것은 분명 좋은 선택이라 할 수 있지만 단순히 하나의 경로에 쌓인 내용을 지우는 것으로는 사실상 큰 효과를 볼 수가 없습니다. 고로 임시파일을 지우는 것에 관심이 있을 정도로 컴퓨터를 관리하는 분들이라면 최적화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전반적인 청소와 최적화된 세팅을 해주는 것이 좋은데 이번에 브라우저에 쌓인 불필요한 내용을 지우는 것과 함께 컴퓨터를 말끔하게 만드는 방법까지 정리를 했으니 살펴본다면 컴퓨터의 컨디션을 최상으로 유지하는 것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 예상을 합니다!

일단 인터넷 임시파일 삭제를 하는 것부터 설명을 하자면 브라우저를 실행한 뒤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누르고 옵션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일반 탭에서 살짝 밑에 부분을 살펴보면 열어본 페이지의 목록이나 쿠키와 같은 불필요한 것들을 한 번에 지울 수 있는 삭제 버튼이 있으며 그 부분을 클릭해주면 됩니다. 혹시 크롬을 쓰고 있는 분들이라면 'Ctrl + H'를 눌러서 방문 기록 탭을 띄운 뒤 사용 정보 지우기를 해주면 됩니다.

그런데 서두에서 언급했듯 이렇게 지워주는 것은 사실상 큰 의미가 없습니다. 그래서 저는 경로를 하나씩 찾아가면서 인터넷 임시파일삭제를 하는 것보다는 'Glary Utilities'와 'Wise Care'를 써서 컴퓨터의 모든 불필요한 정보들을 지울 것을 권장합니다. 다른 종류도 많지만 제가 언급한 두 종류가 가장 확실한 청소를 할 수 있도록 해줄 것입니다. 참고로 언급한 두 종류를 동시에 구동해야 하며 하나만 쓰고 싶을 땐 프리미엄 버전을 선택하고 사용을해주어야 확실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기왕이면 제가 프로그램도 공유해두면 좋을 것 같은데 어차피 이름만 알아도 바로 구할 수 있는 종류이고 개인이 배포를 하는 것은 문제가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게다가 제가 자료를 공유하면 나쁜 의도가 섞여서 바이러스나 악성코드가 있을 것이라 생각하시는 분들도 더러 있기에 이름만 적었으니 구하는 과정이 조금 까다로워지게 된 것은 너그러운 마음으로 이해를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좌우간 지금까지 컴퓨터에 있는 불필요한 내용들을 정리하고 기기의 속도와 수명을 늘리는 것에 대한 얘기를 해봤는데 여기까지 찾아주신 분들께서 헛걸음을 하지 않도록 도움 되는 내용이었길 바라며 이번 인터넷 임시파일 삭제에 대한 내용은 갈무리를 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