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페이스북 동영상 저장 방법

by +_=_+ 2019. 1. 15.
반응형

인터넷에는 헤아릴 수 없는 자료와 정보들이 돌아다니고 있는데 관심 분야의 내용을 살펴보다 보면 흥미로운 것이 있어서 다운로드를 한 뒤 지인과 공유하고 싶어지는 경우도 있죠? 특히 페이스북을 기웃거리다 보면 재미있는 종류가 많아서 이런 생각이 빈번하게 드는데 의외로 간단한 절차만 알아두면 페이스북 동영상을 쉽게 컴퓨터로 저장을 할 수가 있습니다.

지금부터 그 절차를 차분히 설명하자면 일단은 페이스북에서 마음에 드는 동영상이 있는 페이지로 이동을 합니다. 그럼 브라우저의 상단에 해당 방문한 페이지의 고유 주소가 자동으로 입력되어 있을 텐데 주소의 앞부분에 있는 'www'를 'm'으로 수정하고 엔터를 눌러줍니다. 즉, 컴퓨터에서 모바일 환경의 페이스북으로 들어가는 것이죠.

앞 과정을 완료했다면 이제는 본격적으로 페이스북 동영상을 저장해줄 순서인데 받고 싶은 동영상을 재생하고 플레이어 위에 마우스 커서를 올린 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받을 수 있는 메뉴가 있을 것입니다. 그럼 그 부분을 클릭하고 경로와 이름만 지정해주면 되죠. 왜 모바일 환경에서는 오른쪽 버튼이 눌러지는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다운로드를 하는 절차가 생각보다 엄청나게 쉽죠?

다만 페이스북 동영상을 받는 절차가 아무리 간단하다고 해도 저장을 할 땐 주의해야 할 부분이 있는데 모든 동영상에는 주인이 있기 마련이고 주인의 허락이 없는 상태에서 동영상을 받는 것은 문제가 될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고로 무작정 받는 것인 피하는 게 좋습니다.

각설하고 지금까지 페이스북 동영상을 받기 위한 절차를 엮어봤는데 이번에 엮은 저장 방법이 이곳을 들러주신 분들께 보탬이 되는 내용이었길 바랍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