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동영상 추출 해봅시다!

by +_=_+ 2019. 1. 14.
반응형

인터넷은 세상의 모든 지식과 정보들이 담겨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엄청난 수준의 덩치를 자랑하는데 이런 정보의 바다에서 관심이 있던 분야의 내용들을 살펴보다 보면 마음에 드는 것이 있을 수밖에 없고 가끔씩 개인의 PC로 받은 뒤 저장을 해보고 싶다는 생각도 하게 되죠? 그래서 인터넷 동영상 추출에 대한 정보를 찾는 분들이 많은 것이라 생각을 하는데 의외로 간단한 절차만 알아두고 있으면 받는 것이 가능합니다!

브라우저의 확장 기능을 지원하는 알툴바를 사용하면 되는데 우선은 'altools.co.kr/Download/ALtoolbar.aspx'로 찾아간 뒤 알툴바를 받습니다. 그럼 익스플로러 상단에 여러 가지 메뉴들이 나타나게 되는데 여기서 따로 클릭할 것 없이 'Ctrl + Alt + 1'을 눌러주면 됩니다. 그럼 방문한 페이지에 있는 동영상의 목록이 나오고 필요한 것을 선택하면 PC로 받을 수 있죠.

물론 메뉴를 하나씩 직접 누르면서 기능을 발동하는 것도 가능한데 작은 그림에 비스듬히 사각형 테두리가 겹쳐진 아이콘을 선택해주면 됩니다.

여담으로 알툴바의 경우 동영상을 받을 수 있도록 해주는 기능뿐만 아니라 다른 여러 종류의 기능도 제공하니 한 번씩 눌러보며 확인을 해본다면 효율적인 PC의 활용에 보탬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세상의 모든 동영상은 제작자가 있기 마련이고 주인의 허락이 없는 상태로 동영상 추출을 하는 것은 문제가 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래서 저 역시나 이런 방법을 알고 있어도 시도는 하지 않는 상황이죠. 각설하고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