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xx 파일 파악하기

by +_=_+ 2018. 12. 21.
반응형

제 인생에 있어서 보안이라는 단어가 가장 중요하고 필요했던 순간을 꼽으라면 바로 지금이 아닐까 합니다. 그리고 앞으로 점점 더 중요해질 것이라 생각을 하는데 특히 예전과 달리 이제는 개인도 보완의 관리와 유지에 철저한 신경을 써주어야 하는 시대가 된 만큼 axx라는 포맷에 대한 정보도 알아두는 것이 좋다고 생각을 합니다. 그래서 이번에 axx 파일이 구체적으로 어떤 것인지에 대한 내용을 엮어봤는데 살펴본다면 여러모로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깔끔하게 결론부터 얘기를 하자면 axx는 'AxCrypt'라 불리는 보안 프로그램에 의해서 암호화로 보호되고 있는 확장자라 할 수 있습니다. 즉, axx의 형태로 파일을 생성하고 싶을 땐 해당 소프트웨어의 기능을 활용하면 되고 반대로 axx를 풀고 싶을 때 역시 해당 소프트웨어가 필요합니다.

그럼 axx를 다루기 위한 프로그램은 어디서 구하느냐가 다음으로 생각해야 할 문제인데 'axantum.com'을 찾아가서 가운데 세 종류 중 가장 왼쪽에 있는 것을 클릭하면 됩니다. 그럼 영문으로 작성된 페이지가 보이는데 하단에 다운로드를 할 수 있는 공간이 바로 보일 것입니다. 물론 클릭하면 axx를 다루는 프로그램을 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axx의 포맷을 구했고 해제하고 싶을 땐 설정되어 있는 비밀번호도 알아두어야 합니다. 암호를 알고 있다면 해제하고 싶은 axx의 위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고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관련된 항목이 있을 것입니다.

지금까지 axx의 확장자를 갖고 있는 파일을 다루는 것과 관련된 정보를 엮어봤는데 axx에 대한 정보를 원하는 분들께 보탬이 되었길 바랍니다. 다음에는 axx를 생성하거나 해제하는 것에 대한 보다 구체적인 내용으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