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툴 최신버전 설치하기

by +_=_+ 2019. 1. 14.
반응형

컴퓨터로 그림을 그리고 싶을 땐 어쩔 수 없이 관련 기능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사용해주어야 하는데 일반적으로는 일러스트나 포토샵을 많이 활용하죠? 하지만 전문가를 위한 프로그램인 만큼 처음에는 접근하는데 어려움이 따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차선책으로 선택할 수 있는 것이 상대적으로 다루기가 쉬운 사이툴 최신버전이 아닐까 하는데 차선책이라 얘기를 했지만 전문가도 많이 사용을 하는 사이툴이니 기능에는 의심할 여지가 없을 듯합니다.

각설하고 사이툴은 공식 홈페이지인 'systemax.jp'를 통해서 구할 수 있습니다. 처음 방문을 하면 영어로 작성된 페이지가 보이는데 당황할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혹시 영어를 보면 당황하는 것은 저뿐인가요? 어쨌든 하단으로 이동을 하면 'Paint Tool SAI'라는 항목이 보이는데 그 부분을 클릭하면 사이툴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앞서 최신버전이라 했는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되는 것은 1년이 훌쩍 넘은 것이군요. 확실하지는 않지만 사이툴은 이제 새로운 것이 출시되지는 않는 듯합니다. 그래도 사용에 문제가 없으니 사이툴이 필요하다면 가장 최근에 나온 것을 사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그나저나 저도 처음 알게 되었는데 사이툴은 용량이 3M가 안되는군요. 이렇게 적은 용량을 차지하는 사이툴인데 어떻게 완성도가 높은 기능을 제공하는 것인지 새삼 놀랍습니다. 저는 평소 포토샵을 활용하고 있는데 이번 기회에 사이툴을 한 번 써봐야 할 것 같습니다. 조금 익숙해지면 다음에 사이툴의 기능을 다루는 것에 대해서도 글을 써볼게요!

지금까지 사이툴에 관한 내용을 정리해봤는데 아무쪼록 최신버전의 사이툴을 필요로 하고 있는 분들께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정보가 되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