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윈도우10 컴퓨터 사양 보기 확인하기

by +_=_+ 2019. 1. 12.
반응형


간단하게 윈도우10의 컴퓨터에서 사양의 보기와 확인하는 방법 안내

어떤 응용 프로그램이 호환되는 수준인지 체크해보고 싶다거나, 장치 업그레이드를 준비하고 싶다거나, 그냥 궁금해서 등등, 다양한 이유로 PC의 스펙이 궁금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땐 운영체제의 기능으로 윈도우10 컴퓨터 사양을 조회하는 것이 가능해요.

그냥 몇 가지 버튼 위치만 정확하게 알아두면 언제든지 윈도우10 사양보기를 할 수 있는데, 세세한 작업 정보를 아래쪽에 정리해두었으니, 컴퓨터 사양 확인을 해보고 싶을 때 읽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저 장치를 조회하는 수준에 불과한 글이 되겠지만, 그래도 기본적인 윈도우10 컴퓨터 사양 파악에는 분명 도움이 될 거예요!

▼ 우선 키보드에서 [시작 버튼 + R]을 눌러서 실행 화면을 열어주세요. 그리고 여기에 [dxdiag]를 입력해서 진단 도구를 열어주면 됩니다.

▼ 진단 도구 화면을 실행한 뒤에는 시스템 정보 그룹에 있는 내용을 눈으로 살펴보시면 하면 됩니다. 엄청 간단하죠?

▼ 그래픽카드에 대한 내용을 체크하고 싶을 땐, 진단 도구 상단에 있는 디스플레이 탭을 선택해주세요.

▼ 탭 메뉴를 누르고 화면 이동을 한 뒤에는 장치 그룹의 내용을 살펴보면 됩니다. 마찬가지로 복잡하거나 어려운 부분은 없죠?

▼ 혹시 장치 스펙이 궁금하다면, 아래쪽에 적어둔 주소를 찾아가서, Benchmarks 카테고리에 커서를 올려주세요. 그리고 장치 종류를 선택합니다.

▼ 세부 페이지에서는 성능 그룹의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한 번 더 페이지 이동을 한 뒤 사용하는 모델을 검색하면 됩니다.

대단한 정보는 아니었지만, 필요한 작업을 하는데 조금은 보탬이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