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윈도우7 캡쳐도구 (프로그램 사용하기)

by +_=_+ 2019. 1. 12.
반응형


간단히 윈도우7에서 캡쳐도구와 프로그램을 사용하는데 필요한 정보 안내

PC 작업을 하다 보면 모니터에 있는 내용을 그대로 담은 이미지 파일을 생성해야 할 순간도 있기 마련이죠? 이럴 땐 관련 기능을 지원하는 툴을 하나 구해서 쓰거나, 운영체제에 이미 포함되어 있는 기능과 제목의 윈도우7 캡쳐도구를 활용하면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캡쳐 프로그램을 하나 구해서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왜냐하면 따로 구하는 도구가 훨씬 다루는 것이 간편하기 때문이죠. 그렇다고 해서 자체적인 윈도우 캡쳐가 나쁘다는 의미는 아니에요. 활용에 대한 정보를 아래쪽에 적어두었으며, 직접 써보시면 충분히 만족스러운 기능을 지원한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 툴의 실행 과정은 간단합니다. 시작 버튼을 누르고 보조 항목을 살펴보면 제목의 도구가 보일 거예요. 클릭하면 열립니다.

▼ 실행 아이콘을 누르고 메인 화면이 열리면, 새로 만들기 항목 오른쪽에 있는 삼각형을 누르고, 영역을 지정해주세요.

▼ 영역을 지정하면 화면 상태가 조금 바뀔 거예요. 그 상태에서 드래그 앤드 드롭으로 이미지로 저장할 범위를 지정하면 됩니다.

▼ 범위 지정이 끝나면 간단한 편집이 가능한 화면이 열리고, 작업 결과물이 보이게 될 거예요. 필요에 따라 편집한 뒤 저장 아이콘을 눌러주면 됩니다.

▼ 혹시 더 간단하게 작업하고 싶다거나, 더 많은 방식으로 촬영하는 것을 원한다면, 칼무리를 한 번 써보세요.

▼ 구성이 워낙 간단한 툴이라서 제가 세세하게 기능 활용법을 설명하지 않더라도 빠르게 적응하고 활용하실 수 있을 거예요.

아무쪼록 도움이 될 수 있는 수준의 글이었길 바라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