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윈도우 부팅 usb 만들기 디스크 제작하기

by +_=_+ 2019. 1. 12.
반응형


간단히 윈도우의 부팅에서 usb의 만들기와 디스크를 제작하는데 필요한 정보 정리

어떤 이유로 운영체제를 갈아엎어야 할 상황이라면, 설치 자료가 기록된 외부 저장 장치를 만드는 것이 우선이죠? 그래서 지금도 제목에 적어둔 내용을 인터넷에서 검색하는 분들이 꾸준한 것일 텐데, 버전에 따라 윈도우 부팅 usb 만들기를 하는 과정에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10 버전은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도구를 받아서 클릭 몇 번만 해주면 윈도우 usb가 완성됩니다. 그리고 8.1 이하 버전은 이미지를 따로 구해서 윈도우 부팅 디스크를 만들어야 하는데, 10 버전 정보는 다른 글로 설명을 대신하고 이번에는 하위 버전에서 윈도우 부팅 usb 만들기를 하는 과정을 중점적으로 엮어보도록 할게요!

▼ 10 버전을 준비하고 싶을 땐, 아래 적어둔 주소에서 충분한 정보를 수집하실 수 있을 거예요.

▼ 그리고 그 이하의 버전은 이미지부터 구해야 하는데, 라이선스 번호가 있을 땐, 공식 홈페이지에서 정보를 입력하고 다운로드하면 됩니다.

▼ 라이선스가 없는 경우에는 권장하고 싶지 않은 어둠의 루트를 통해야 해요. 구글에서 검색하면 정보가 있을 것입니다.

▼ 어떤 경로가 됐든 이미지를 구한 뒤에는 아래 적어둔 주소에서 Rufus를 받아주세요. 포터블이 사용하기 편해요.

▼ 받은 파일은 압축을 풀고 실행하면 됩니다. 그리고 다른 항목은 무시하고 장치가 적당히 선택된 상태인지만 체크를 해주세요.

▼ 장치가 적당하다면, 시디 드라이브 모양의 버튼을 눌러서 받아둔 이미지 파일을 선택하면 됩니다. 그리고 시작을 누른 뒤 완료가 나올 때까지 기다리면 됩니다. 쉽죠?

대단한 노하우나 정보는 아니었지만, 참고 수준은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