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ios 진입 (부팅순서 설정하기)

by +_=_+ 2019. 1. 12.
반응형


안전하게 bios를 진입하고 부팅순서를 설정하는 과정 안내 정보

메인보드의 세팅값이나, 시간이나, 오버클럭 등등, 화면을 띄워야 하는 이유는 다양하겠지만, 가장 많은 실행 이유는 역시 제목에 적어둔 작업을 하기 위함이라 할 수 있죠? 그럼 어떻게 해야 기본 동작 제어를 위한 bios 진입을 하는고 하니, 간단해요.

처음 PC 부팅을 할 때 나오는 내용을 살펴보고, 안내에 따라 단축키를 눌러주면 됩니다. 그럼 bios 설정을 시작할 수 있어요. 조금 더 세세한 정보는 아래쪽에 정리를 해봤는데, 완벽한 정보를 담은 글이라 할 수는 없겠지만, 그래도 bios 부팅순서와 관련된 정보를 찾아 방황(?)하고 있는 상황이었다면, 참고를 해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 서두에서 언급을 했듯이, 전원 버튼을 누르면 CMOS를 열기 위한 버튼이 안내됩니다. 혹시 부트 메뉴가 바로 있다면, 그 버튼을 눌러주세요.

▼ 부트 메뉴가 있어서 그 버튼을 눌렀을 땐, 연결해둔 외부 저장 장치의 이름을 찾아서 선택을 해주기만 하면 됩니다. 그럼 외부 장치 데이터를 불러올 거예요.

▼ 세팅값을 수정하는 화면으로 진입했을 땐, 방향키나 커서를 움직이며 BOOT 탭으로 이동을 해주면 됩니다.

▼ BOOT 탭에서는 우선 순위를 정하는 부분이 바로 보일 거예요. 1st 항목을 찾아 선택을 해주면 되겠죠?

▼ 앞서 얘기했었던 메뉴와 마찬가지로 사용하고 있는 장치를 선택해주기만 하면 됩니다. 그럼 하드디스크보다 선택한 장치가 우선시될 거예요.

▼ 세팅값을 수정한 뒤에는 EXIT 메뉴에 있는 저장하고 나가기 버튼을 찾아 실행하면 됩니다.

대단한 정보나 노하우를 공유하는 글은 아니었지만, 참고 수준은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