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윈도우7 인터넷 드라이버 네트워크 랜 설치하기

by +_=_+ 2019. 1. 12.
반응형


깔끔한 윈도우7에서 인터넷의 드라이버와 네트워크의 랜을 설치하는 방법 안내

10버전의 운영체제는 기본적인 장치 소프트웨어를 알아서 준비를 해주기 때문에 제목에 적어둔 장치 소프트웨어에 딱히 신경을 쓸 필요가 없지만, 예전 버전의 운영체제를 설치했다면, 자동 준비 기능이 없으니 윈도우7 인터넷 드라이버를 유저가 따로 잡아주어야 합니다.

문제는 랜드라이버를 어떻게 준비하느냐는 것이죠? 모델을 확인하고, 제조사 페이지를 방문해서 다운로드를 할 수도 있겠지만, 검색 과정이 귀찮기 때문에 그냥 통합 버전의 네트워크 드라이버를 받아서 준비하는 것이 편합니다. 3DP Net을 쓰면 되는데 자세한 내용은 아래 적었으니, 윈도우7 인터넷 드라이버가 필요할 때 읽어주세요!

▼ 3DP Net은 아래 적어둔 공식 카페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브라우저를 쓸 수 있는 PC에서 카페를 방문한 뒤 주황색 버튼을 눌러주세요.

▼ 버튼을 누르면 새로운 페이지가 열릴 거예요. 여기서 최선 버전을 선택해서 파일을 받은 뒤 USB와 같은 장치에 담아주면 됩니다.

▼ 가끔 서버 상태가 나빠서 다운로드가 안되는 경우도 있는데, 이럴 땐 네이버 소프트웨어 자료실에서 3DP를 받아주세요.

▼ 좌우간 받은 파일은 브라우저 연결이 필요한 PC에서 실행을 해주세요. 그리고 압축을 풀어주면 됩니다.

▼ 압축 해제가 끝나면 자동으로 툴이 실행될 거예요. 여기서 아래쪽에 있는 장치 메뉴를 클릭하면 됩니다. 그럼 준비 과정이 시작될 거예요.

▼ 남은 과정은 마법사 화면에 있는 다음 버튼을 몇 번 눌러주는 것이 전부입니다. 워낙 과정이 간단해서 딱히 설명할 내용이 없을 것 같아요.

카페 주소를 하나 적어둔 것이 전부였지만, 그래도 참고할 수준의 글은 되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