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인터넷 속도 측정 (체크 확인하기)

by +_=_+ 2019. 1. 12.
반응형


간단하게 컴퓨터에서 인터넷의 속도를 측정하고 체크하고 확인하는 과정 안내

PC를 사용하면서 브라우저의 반응이 답답하다거나, 어떤 파일을 다운로드하고 업로드를 하는데 너무 많은 시간이 소요된다면, 품질을 테스트해보면 됩니다. 그리고 결과에 따라 최적화를 하거나 문의하면 되는데 컴퓨터 인터넷 속도 측정 과정을 알아두는 것이 우선이겠죠?

검색을 해보면 아시겠지만, 인터넷 속도 체크를 할 수 있도록 해주는 웹 도구 종류는 의외로 다양해요. 그래도 기왕이면 모듈을 따로 준비하지 않아도 결과를 보여줄 수 있는 도구를 선택하는 것이 좋겠죠? 그래서 이번에 빠르게 인터넷 확인을 할 수 있도록 해주는 웹 도구를 엮어봤습니다. 혹시 필요한 정보였다면 읽어주시기 바라요!

▼ 찾아가야 할 웹 페이지 주소는 아래쪽에 적어두었습니다. 내용을 복사해서 브라우저의 주소창에 붙이고 엔터를 눌러주세요.

▼ 페이지를 찾은 뒤에는 클릭해야 할 버튼이 바로 보일 거예요. 페이지 중간에 있는 GO 버튼을 눌러주면 바로 테스트가 진행됩니다.

▼ 핑 수준과 다운로드 및 업로드에 대한 테스트를 해주는데, 완료가 될 때까지 기다리고 있는 것이 테스트 과정의 전부에요.

▼ 충분히 기다린 뒤에 결과가 나오면, 페이지에 출력되는 결과를 눈으로 확인하면 됩니다. 저는 100Mb 회선인데 90Mb 이상이니 양호한 편이라 할 수 있겠죠?

▼ 혹시 다른 사용자의 평균 품질을 확인해보고 싶다면, NIA 페이지를 찾아가면 됩니다.

▼ NIA 페이지에서는 통계 메뉴를 클릭하고 세부 페이지로 이동하면 됩니다. 크롬에서 페이지 반응이 없다면, 익스플로러로 페이지를 방문해주세요.

엄청난 고급 정보와 노하우를 공유하는 글은 아니었지만, 참고할 수준은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